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북! 무슨129!' 예천편 "그때 그 삼강으로"
상태바
'경북! 무슨129!' 예천편 "그때 그 삼강으로"
  • 경북/ 신용대기자
  • 승인 2021.06.09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옛 조선 주막으로 돌아간다' 주제
시간여행 콘셉트 프로그램 운영
경북도는 2021년 3대문화권 관광 활성화 프로젝트 ‘경북! 무슨129!’ 예천편을 개최한다. 사진은 경북도청사 전경.
경북도는 2021년 3대문화권 관광 활성화 프로젝트 ‘경북! 무슨129!’ 예천편을 개최한다. 사진은 경북도청사 전경.

경북도는 11일 예천 삼강문화단지에서 2021년 3대문화권 관광 활성화 프로젝트 ‘경북! 무슨129!’ 예천편을 개최한다.

삼강문화단지는 낙동강 연안의 강문화·역사·생태자원을 관광자원으로 특화하고 기존 관광자원과 연계를 통해 전시 및 체험, 교육 등이 하나의 공간에서 가능하도록 조성된 가족형 문화체험관광지구로 이곳을 찾은 관광객들이 공간을 더 극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색다른 프로그램들을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조선시대 삼강주막은 낙동강을 통하는 마지막 황포돛배의 종착지로 당시 보부상들이 숙식을 해결하고, 한양으로 향하는 요충지였다는 데 착안 ‘옛 조선의 주막으로 돌아간다’는 시간여행 콘셉트의 체험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관람객들은 직접 조선시대 화폐인 상평통보를 가지고 다니며 패랭이모자 만들기, 돛배 만들기, 사발통문 쓰기 등 체험을 할 수 있고(be THE 보부상), 조선의 시간여행자들과 소통하며 조선시대의 삶을 즐겁게 재현하며 느껴볼 수도 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막걸리 홍보관에서 막걸리 등 도내 전통주를 직접 맛보고 구입할 수 있는 시음존, 도내 주민사업체 상품을 현장에서 보고, 구매할 수 있는 부스도 운영된다.

체험 프로그램 존이 문을 여는 오전 11시 오픈기념 경품추첨 이벤트를 비롯해 종료 시(오후 5시)까지 삼강나루캠핑장&파브르펜션 숙박권, 경북투어패스 등 경품 이벤트가 있을 예정이다.

이밖에도 오후 5시, 강문화전시관 야외 광장 무대에서는 이번 이벤트를 기념하는 부대행사로 대한가수협회와 함께하는‘찾아가는 전 국민 희망콘서트’가 개최된다.

[전국매일신문] 경북/ 신용대기자
shinyd@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