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송파구, 기업 수요 높은 '딥러닝 개발자' 키운다
상태바
송파구, 기업 수요 높은 '딥러닝 개발자' 키운다
  • 박창복기자
  • 승인 2021.06.14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산업 핵심기술…교육비 전액 무료
딥러닝 포스터. [송파구 제공]
딥러닝 포스터. [송파구 제공]

서울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실무프로젝트 기반 딥러닝 개발자 양성과정’을 처음으로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딥러닝(Deep Learning)은 음성 인식, 이미지 식별, 예측 등 사람의 작업을 대신 수행하도록 컴퓨터를 학습시키는 기술이다. 특히 인공지능에 필요한 핵심 기술로 기업에서는 딥러닝 개발 역량을 지닌 인재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이번 교육은 오는 28일부터 7월 27일까지 딥러닝 자바 공통과정, 실무 프로젝트 두과정으로 진행되며 전액 무료다.

‘딥러닝 자바 공통과정’은 웹 어플리케이션 개발, 공개 응용프로그램 개발환경(Open API) 활용, 데이터 수집 등을 배운다.

‘실무프로젝트 과정’은 실제 기업의 채용수요가 많은 기술 활용 훈련에 초점을 맞췄다. 신속하게 웹서버 구축을 돕는 스프링부트(spring boot)를 활용한 애플리케이션프로그램인터페이스(API) 서버 개발, 자바스크립트 라이브러리(React)를 활용한 화면 처리 프로젝트 기획‧제작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구는 교육 수료생을 대상으로 취업 멘토링, 취업박람회 참가, 딥러닝 개발자 채용수요 기업과 취업 연계 등을 지원할 방침이다.

서울시에 거주하는 만 19세~39세 미취업자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별도 심사를 거쳐 오는 25일, 3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신청은 오는 23일까지 ‘딥러닝 개발자 과정 모집 홈페이지(https://www.bitcamp.co.kr/class/84)에서 지원서 양식을 다운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socialheadhunter@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구는 4차산업분야 핵심인재 양성을 위해 2019년부터 정보통신기술(ICT)산업 기반의 사이버보안, 디지털 미디어 마케터 등 전문인력 양성을 추진한 결과, 지난해까지 48명의 청년이 관련 분야 취업에 성공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