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아이유플러스, 국내 독보적 레이더 기술 자랑
상태바
아이유플러스, 국내 독보적 레이더 기술 자랑
  • 안양/ 배진석기자
  • 승인 2021.06.17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新 4차 혁명시대 선두주자
2~3년간 한국판뉴딜 추진
고품질 대량생산 기술 강점
최두헌 아이유플러스 대표  [아이유플러스 제공]
최두헌 아이유플러스 대표 [아이유플러스 제공]

레이더의 혁신기술로 국내시장을 이끄는 것은 물론 신기술 질적 성장에 박차를 가하며 글로벌 넘버원 도약에 속도를 내는 중소기업이 있다. 바로 ㈜아이유플러스(IUPLUS, 대표 최두헌)다.

국내 독보적인 레이더 기술력으로 신 4차 혁명의 시대를 이끌고 있는 ㈜아이유플러스는 지난 2011년 12월 설립한 후 그 이듬해인 2013년 10월 레이더 센서관련 특허를 등록했으며 2014년 9월 산학연 도약기술 개발사업에 선정되기도 했다.

안양 동안구 시민대로 248번길 25(안양창조산업진흥원 704호)에 소재한 ㈜아이유플러스는 꾸준히 신기술을 개발, 지난 2015년 11월 미래창조과학부 신기술 장관상을 수상했으며 2018년 9월 국토부장관상도 수상하는 저력을 발휘했다. 또 지난해 12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방송통신 전파진흥원으로부터 정보통신 방송분야 우수성과 창출기업 상을 수상했다.

[아이유플러스 제공]
[아이유플러스 제공]

㈜아이유플러스는 레이더 기술력을 바탕으로 디지털경제의 가속화도 불러왔다. 스마트 레이저센서 분야의 스마트시티(교통·주차), 스마트팩토리, 전기자동차자율주행(충돌방지·탑승자 감지·레이더측정)을 비롯, 바이탈 레이더센서는 사회기반복지(국토부·보건복지부 안심센서·스마트홈·아파트), 스마트헬스(심장질환·만성폐질환)의 응용으로 접목 발전시켜 왔다.

이뿐만이 아니다. ㈜아이유플러스는 바이탈 센서 응용분야의 비접촉식 바이탈 센서 및 신호 검출과 모니터링 시스템 기술도 보유하고 있다. 이러한 기술은 심박, 호흡, 혈압, 체온, 심박변이도), 움직임 측정 등에도 적용할 수 있는 기술이다. 또 도로, 횡단보도, 보행로 교통센서 등 다양하게 교통응용분야에서도 획기적인 기술이다.

무선기술로 물리적인 현상을 디지털 라이징해 지능형 유비쿼터스 센서 기술과 제품을 One-Stop Solution으로 제공하고 있는 ㈜아이유플러스는 코로나19로 경제위기에서 탈출할 방안으로 2~3년간 ‘한국판뉴딜추진’을 목표로 하고 있다. 고품질의 대량생산 기술이 곧 아이유플러스만의 강점이다.

[전국매일신문] 안양/ 배진석기자
baej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