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국제강 “학대 피해아동 지원”…‘착한걸음 캠페인’ 전개
상태바
동국제강 “학대 피해아동 지원”…‘착한걸음 캠페인’ 전개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1.06.20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 소외계층 지원” 임·직원 한마음 한뜻…총 3397만보 달성
걸음 수만큼 기부금 ‘세이브더칠드런’ 전달…학대 피해아동 쉼터·심리치료 지원
동국제강은 ‘학대피해아동을 위한 후원금 전달식’을 갖고 ‘착한 걸음 캠페인’을 통해 누적된 기부금 약 3400만원을 전달했다. [동국제강 제공]
동국제강은 ‘학대피해아동을 위한 후원금 전달식’을 갖고 ‘착한 걸음 캠페인’을 통해 누적된 기부금 약 3400만원을 전달했다. [동국제강 제공]

동국제강은 최근 마포구에 위치한 세이브더칠드런 코리아 본부에서 ‘학대피해아동을 위한 후원금 전달식’을 갖고 ‘착한 걸음 캠페인’을 통해 누적된 기부금 약 3400만원을 전달했다.

20일 동국제강에 따르면 ‘착한걸음 캠페인’은 동국제강이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참여형 사회공헌 활동으로 캠페인 기간 참여한 임직원의 걸음 수만큼 기부금을 축적하고 축적한 기부금을 사회적 소외 계층을 대상으로 전달할 방침이다.

동국제강은 지난달 10일부터 16일을 ‘착한걸음 주간’으로 지정하고 임직원의 참여를 독려했다.

이번 캠페인은 걷기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해 동국제강만의 커뮤니티를 개설, 참여 임직원이 함께 목표 걸음 수를 축적하며 목표보다 900만보 높은 걸음 수를 달성했다.

특히 사회공헌활동과 환경 보호를 결합, 일상 생활에서 플라스틱 활용을 줄이거나 ‘플로깅(Plogging. 조깅하며 쓰레기를 줍는 활동)’ 등을 인증한 참여자에게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업그린 챌린지’등을 구성, 임직원 참여율을 높였다.

이번 착한걸음 캠페인에는 장세욱 부회장을 비롯 임직원 583명이 참여, 모두 3397만9104걸음을 걸었다. 누적 걸음에 따른 기부금은 국제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학대 피해 아동의 정서적 안정을 위한 쉼터 지원과 심리 치료를 위해 쓰일 예정이다.

동국제강은 지난 2019년부터 매해 착한걸음 캠페인을 통해 임직원 건강 증진 활동을 장려하고 누적 금액을 기부해 왔다.

2019년에는 난치성 환아들에게 의료비를 전달했으며, 지난해에는 코로나19 결식아동을 대상으로 식품 키트를 지원한 바 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