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양시 "어린이집 안전 환경 조성 최선"
상태바
광양시 "어린이집 안전 환경 조성 최선"
  • 호남취재본부/ 구용배기자
  • 승인 2021.06.21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안전교육' 성료
전남 광양시육아종합지원센터의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안전교육 모습. [광양시 제공]
전남 광양시육아종합지원센터의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안전교육 모습. [광양시 제공]

전남 광양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최근 영유아들이 어린이집에서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한 지역 내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60명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전남육아종합지원센터 윤영애 센터장 초빙, 아동학대 예방교육과 세종안전문화교육원 강민호 원장 초빙, 어린이집 안전사고 예방 및 대응교육으로 진행했다.

아동학대 예방교육은 어린이집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아동학대 사례와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어린이집과 보육교사의 행동요령, 아동학대 사례와 아동학대 발견 시 신고 의무에 관한 내용 위주로 교육을 진행했다.

어린이집 안전사고 예방 및 대응교육은 어린이집을 포함한 실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유형과 예방법, 안전용품을 활용한 사고 대응법, 어린이집 내 사고 발생 시 응급처치법 등에 대한 내용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류현철 시 교육보육과장은 “부모들이 영유아를 믿고 맡길 수 있도록 안전한 보육환경을 조성하는 것은 어린이집의 가장 중요한 의무”라며 “보육교직원이 아이들의 안전에 대해 민감하고 전문적으로 인식하며 대처하도록 지속적인 교육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호남취재본부/ 구용배기자
kkkyb00@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