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포항 수성사격장 소음피해 市 차원 해결"
상태바
"포항 수성사격장 소음피해 市 차원 해결"
  • 포항/ 박희경기자
  • 승인 2021.06.21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강덕 시장, 소음측정 현장 방문
사격장 인근 주민 애로사항 청취
이강덕 경북 포항시장 [포항시 제공]
이강덕 경북 포항시장 [포항시 제공]

이강덕 경북 포항시장이 21일 장기면 수성리 소음측정 현장을 방문해 수성사격장 주변 주민들이 겪고 있는 불편사항 및 소음측정 현황을 청취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시에 따르면 지난 3일부터 내달 9일까지 실시되는 소음측정은 한 차례 협의도 없이 일방적으로 진행된 아파치헬기 사격훈련으로 분노한 지역민들이 국민권익위원회에 고충 민원을 신청한 것에 대해 권익위가 중재하기 위한 하나의 절차로 실시하게 됐다.

이번 소음측정은 수성리 590, 수성리 마을회관, 양포초등학교, 임중1리 마을회관, 산서리 초롱구비마을, 산서리 샛터마을 6개 장소에서 실시된다. 시를 비롯해 국방부가 의뢰한 전문 소음측정업체, 해병대가 각각 주한미군 아파치헬기 운용 및 해병대 155mm포, 전차포, 박격포 등 사격훈련에 따른 소음을 측정한다.

이 시장은 “소음과 진동으로 피해를 입고 있는 지역민들을 위해서라도 이번 소음측정은 정확하고 공정하게 진행돼야 한다”며 “주민들이 수십 년간 고통을 받아온 만큼 하루 빨리 민원이 해결될 수 있도록 시 차원에서도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포항시 장기면 수성사격장은 지난 1965년부터 해병대 제1사단, 교육훈련단 등 전차와 박격포 등 공용화기 사격장으로 운영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포항/ 박희경기자
barkh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