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세종교육청, 교육복지 지원망 늘린다
상태바
세종교육청, 교육복지 지원망 늘린다
  • 세종/ 유양준기자
  • 승인 2021.06.22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12개교·2·3생활권역 복지 유관기관 21개 기관과 업무협약
세종교육청사 전경. [세종시 제공]
세종교육청사 전경. [세종시 제공]

세종교육청은 22일 청사 대회의실에서 관내 12개교와 학교 밖 복지기관 21개 기관이 ‘새롬·보람교육복지통합협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시교육청은 지난해 조치원 지역 7개 학교와 10곳의 학교 밖 복지기관으로 구성된 조치원협치와 종촌동 인근 5개 학교와 12곳의 학교 밖 복지기관으로 구성된 종촌협치를 구축했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2생활권역의 새움초, 새움중 등 6개 학교와 세종시정신건강복지센터, 세종시아동보호전문기관 등 9개의 학교 밖 복지기관으로 새롬협치를 구성했다.

또 3생활권역의 보람초, 보람중 등 6개 학교와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세종사회복지협의회,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등 12개의 학교 밖 복지기관으로 구성된 보람협치를 구축했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학생 교육소외 극복을 위한 각종 프로그램 운영, 인적·물적 자원 공유 및 지원, 교육소외계층 대상자 발굴 협력 등이다.

이에 따라 교육소외계층 학생의 요구에 맞는 맞춤형 통합 지원을 위해 상호 긴밀히 협력해 밀착 지원할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지난해 전국 최초로 교육복지통합협치를 구축한 데 이어 올해 교육복지통합협치를 2개 추가함으로써 세종시 관내에 있는 대부분의 아동·청소년 복지기관과 연계하게 됐다”며 “협치가 단순히 구축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잘 운영돼야 하는데 풀꽃을 자세히 보면 예쁘게 보이듯이 협치에 속한 기관들을 자세히 보며 협업의 길을 찾아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세종/ 유양준기자 
yjyou@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