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삼성전자, 주니어 SW 창작대회 내달 1일부터
상태바
삼성전자, 주니어 SW 창작대회 내달 1일부터
  • 박선식기자 
  • 승인 2021.06.30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삼성 주니어 SW 창작대회 포스터. [삼성전자 제공]
2021 삼성 주니어 SW 창작대회 포스터. [삼성전자 제공]

'2021 삼성 주니어 소프트웨어(SW) 창작대회'가 내달 1일부터 열린다.

30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삼성 주니어 SW 창작대회는 삼성전자가 미래 소프트웨어 인재를 발굴하고 양성하기 위해 2015년부터 실시해온 경진대회로, 지난해까지 1만 1354팀에서 3만 967명이 참여했다.

올해 7회를 맞는 이번 대회는 삼성전자가 주최하고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 소프트웨어 중심대학 협의회가 후원하며 '소프트웨어로 만드는 더 나은 미래'를 주제로 온라인으로 열린다.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고등학생까지 소프트웨어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일상생활에서 불편한 점이나 문제를 발견해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해결책을 제시하면 된다.

삼성전자는 청소년들이 반짝이는 아이디어만 있으면, 소프트웨어를 잘 몰라도 대회에 참가해 사용자의 입장에서 문제를 찾아 해결하는 '디자인 씽킹' 교육뿐만 아니라 코딩, 오픈소스, 저작권 등에 대해서도 배워가며 소프트웨어를 쉽게 익힐 수 있도록 대회 과정을 구성했다.

본선 진출 팀에게는 삼성전자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의 멘토링과 임직원들의 피드백 등을 제공한다. 3일에는 온라인으로 누구나 인공지능(AI)을 배우고 소프트웨어 명사 강의를 듣는 오픈 클래스를 개최한다. 올해 삼성 주니어 SW 창작대회에서는 대상 1팀, 최우수상 3팀, 우수상 3팀, 장려상 3팀, 공감상 1팀 등 총 11개팀이 선정해 상금과 IT 제품을 수여한다.

삼성전자는 수상팀이 속한 학교에도 IT 제품을 기부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들은 내달 1일부터 21일 오후 4시까지 홈페이지(www.juniorsoftwarecup.com)에서 접수할 수 있다.

[전국매일신문] 박선식기자 
sspar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