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민선7기 3주년] 김석환 홍성군수 “충남 혁신도시 기반으로 ‘희망홍성’ 향해 도약”
상태바
[민선7기 3주년] 김석환 홍성군수 “충남 혁신도시 기반으로 ‘희망홍성’ 향해 도약”
  • 홍성/ 최성교기자
  • 승인 2021.07.02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석환 홍성군수
김석환 홍성군수

김석환 충남 홍성군수는 민선7기 3주년을 맞아 “충남의 중심 홍성의 비전실현을 위해 민선7기 4년차에는 홍성군의 미래를 위한 가시적 성과를 창출하고 충남 혁신도시를 기반으로 홍성군의 힘찬 도약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 군수는 전날 군청 회의실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지난 3년간의 군정성과와 남은 한 해 동안 홍성군이 환황해권 중심도시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새로운 도약을 향한 강한 포부를 밝혔다.

혁신도시 당위성을 역설하는 김석환 홍성군수 [홍성군 제공]
혁신도시 당위성을 역설하는 김석환 홍성군수 [홍성군 제공]

●3년간의 성과
‘충남의 중심’이라는 종착역을 향해 거침없는 행보를 보인 김 군수는 지난해 10월 충남 내포혁신도시 지정과 그동안 역점으로 추진해온 서해선 고속전철 서울 직결이 확정되는 등 새로운 도약을 향한 탄탄한 기반을 마련하고자 최선을 다해왔다.

미래홍성을 이끌어갈 지역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200억 원을 목표로 홍성사랑장학기금 조성에 힘을 모으고 있으며 지금까지 2448명에게 26억 원의 장학금을 지급하고도 123억 원을 적립했다. 

또한 충남대학교 내포캠퍼스 설립을 위한 합의각서 체결에 이어 공주대학교 내포캠퍼스 설립 MOU 체결을 준비하는 등 대학설립을 가시화시키며 교육환경을 대폭 개선해 나가고 있다. 

내포도시첨단산업단지에 AI데이터센터, 자동차대체부품 인증지원센터를 비롯한 33개의 기업과 기관을 유치하고 75개 기업과 기관유치로 5990억 원의 투자와 1248명의 일자리 창출로 코로나19 침체된 지역경제에 훈풍을 불어넣고 있다. 

충남혁신도시 지정촉구 100만인 서명달성 기념행사. [홍성군 제공]
충남혁신도시 지정촉구 100만인 서명달성 기념행사. [홍성군 제공]

군은 원도심 공동화 방지와 균형발전의 일환으로 ▲홍성역세권 도시개발사업 ▲오관구역 주거환경 개선사업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과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순조롭게 추진하며 도시와 농촌이 동반 발전하는 혁신적인 도농복합도시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건전하고 투명한 재정 운영으로 채무를 모두 상환하며 ‘빚 없는 홍성군’의 타이틀을 거머쥐게 됐다.

예산 규모도 2018년 5826억 원에서 2021년 7728억 원으로 1902억 원이 증가하는 등 도청 수부도시로서의 위상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분야별 주요 성과로 역사, 문화 관광도시로서의 기반확충을 위한 ▲죽도, 행안부 지정 찾아가고 싶은 섬 선정 ▲천수만권 관광 명소화 사업 ▲홍주읍성 복원과 양반마을 조성사업 등을 성과로 꼽았다.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홍성 구현을 위한 ▲충남최초 공공산후조리원 연내 개원 및 건강생활 지원센터 건립 ▲가족센터 건립 ▲청소년체육센터 건립 등도 손에 꼽히는 성과로 제시했다. 

김석환 충남 홍성군수가 제25회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했다. [홍성군 제공]
김석환 충남 홍성군수가 제25회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했다. [홍성군 제공]

●향후 목표는
지난 3년은 홍성군을 환황해권 중심도시로 육성하기 위한 기반확대에 중점을 뒀다면 앞으로 4년차에는 도약을 위한 성과가 가시화될 수 있도록 사업의 성공적인 마무리에 방점을 찍었다.

힘찬도약 희망홍성의 비전실현을 향해 나가기 위해 ▲공공기관 유치 및 지역균형발전 ▲찾고 싶은 문화관광도시 육성 ▲쾌적하고 안전한 행복도시 조성 ▲활력있고 살맛나는 지역경제 ▲사각지대 없는 군민중심 보건복지 ▲경쟁력 있는 다기능 농어업 육성 ▲행정혁신과 신뢰행정 구현 등 7대 군정운영 방향도 함께 밝혔다. 

김 군수는 “민선7기 4년차에는 도약을 위한 성과가 가시화될 수 있도록 새로운 사업의 추진보다는 시행중인 사업의 마무리에 중점을 둬 ‘힘찬도약 희망홍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홍성/ 최성교기자 
sgchoi@jeonmae.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