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양양군, 생활쓰레기 올바른 분리배출 집중홍보
상태바
양양군, 생활쓰레기 올바른 분리배출 집중홍보
  • 양양/ 박명기기자
  • 승인 2021.07.05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영상 제작 SNS 채널 홍보
강원 양양군은 생활쓰레기의 올바른 분리배출 요령에 대한 홍보 동영상을 제작해 SNS 채널을 통한 집중홍보에 나섰다. [양양군 제공]
강원 양양군은 생활쓰레기의 올바른 분리배출 요령에 대한 홍보 동영상을 제작해 SNS 채널을 통한 집중홍보에 나섰다. [양양군 제공]

강원 양양군은 생활쓰레기의 올바른 분리배출 요령에 대한 홍보 동영상을 제작해 SNS 채널을 통한 집중홍보에 나섰다고 5일 밝혔다.

군은 군의 실정에 맞는 ‘쓰레기 분리배출요령’을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영상에 담아 홍보함으로써 올바른 쓰레기 배출문화를 정착해 나갈 방침이다.

홍보 동영상에는 쓰레기 배출요령, 재활용품을 버리는 기본수칙, 배출시간, 쓰레기 없는 청정양양을 만들기 위한 실천 5계명 등 총 3분30초 분량의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군 쓰레기 배출요령은 총 5가지로 신문·박스 등의 종이류와, 병, 캔, 플라스틱, 고철로 구분된다.

쓰레기는 일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일몰 후 아침 6시까지 배출이 가능하며 재활용품은 철저히 분리배출하고 일회용품은 되도록 사용하지 않을 것을 당부하고 있다.

군에서는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 동영상을 SNS 홍보뿐만 아니라 관공서, 음식업협회, 숙박업협회, 각 마을 이장님 휴대폰을 통한 링크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확산시킬 예정이다.

한편 군 쓰레기 배출량은 2008년 대비 2020년 약 62% 증가한 1만 8900톤이 발생했으며 쓰레기 처리비용은 약 53억 원으로 지방세 예산대비 30%가 사용됐다. 

이정민 환경과장은 “이번 홍보 동영상이 많이 전파돼 지역주민과 군을 찾는 관광객들이 쓰레기를 바르게 분리배출 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다시 찾고 싶은 깨끗한 양양을 만들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실천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전국매일신문] 양양/ 박명기기자
parksh_M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