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순천대 ‘융합전공’ 개설…인재 양성 총력
상태바
순천대 ‘융합전공’ 개설…인재 양성 총력
  •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 승인 2021.07.06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 과정 5개, 대학원 과정 1개 융합전공 개설
4차 산업혁명 시대 맞는 융복합 인재 육성
순천대학교가 융합전공을 개설하고 인재 양성에 총력을 다한다. [순천대 제공]
순천대학교가 융합전공을 개설하고 인재 양성에 총력을 다한다. [순천대 제공]

순천대학교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인재 양성을 선도한다.

순천대는 1학년 이상 이수한 재학생을 대상으로 학부 과정 5개, 대학원 과정 1개의 ‘융합전공’을 개설, 학문 간 벽을 뛰어넘는 융합인재 양성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융합전공’은 기존 학문에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강조되는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등을 유기적으로 결합하거나 서로 다른 학문 분야들이 융합된 새로운 전공이다.

현재 순천대는 학부생들을 대상으로 콘텐츠매니지먼트·천연물의약산업·미래환경·지능의료기술·스마트농업 등 5개의 융합전공과 대학원생을 위한 IT-Bio융합시스템 전공을 개설 운영 중이다.

‘콘텐츠매니지먼트 융합전공’은 콘텐츠 기획, 영상 제작, 비즈니스, 마케팅 등을 체계적으로 교육해 유튜브나 SNS를 기반으로 소득을 창출하는 1인 크리에이터 양성을, ‘천연물의약산업 융합전공’은 바이오경제 시대를 이끌 생명과학 및 제약 분야의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2020학년도 1학기에 최초로 개설했다.

이후 2020학년도 2학기에는 환경디자인 분야에서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미래환경 융합전공’, 로봇공학과 바이오메디컬 및 제조공학 등이 융합된 ‘지능의료기술 융합전공’을 추가로 개설하고 융합전공의 범위를 지속 확장하고 있다.

한편 순천대는 매년 1월과 7월 초 융합 전공 이수 신청을 받고 있으며, 올해 2학기는 오는 14일까지 모집한다.

순천대 홈페이지 또는 주관학과 사무실에 문의하면 융합전공에 대한 지원 자격, 선발기준 등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세부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전국매일신문]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sgw3131@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