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축제 152] 금산서 전국 최초 삼계탕 축제 열린다
상태바
[축제 152] 금산서 전국 최초 삼계탕 축제 열린다
  • 금산/ 황선동기자 
  • 승인 2021.07.06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11일 온·오프라인 복합형 추진
충남 금산군이 전국 최초로 삼계탕 축제를 개최한다. [금산군 제공]
충남 금산군이 전국 최초로 삼계탕 축제를 개최한다. [금산군 제공]

[전국은 지금 - 축제 152]
금산군 삼계탕 축제

충남 금산군이 전국 최초로 삼계탕 축제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오는 10일부터 11일까지 열리며 금산인삼관 광장에서 열리는 현장 행사에 온라인 콘텐츠를 가미한 온·오프라인 복합형으로 추진된다.

당일 현장에서는 우리 가족 삼(蔘)캉스, 금산약초마켓, 약초전시·체험, 금산 삼계탕 판매코너, 가족여름문화체험, 여름 쿨(Cool) 음악회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우리 가족 삼(蔘)캉스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해 가족 단위별로 안전한 바캉스를 축제에서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가족 개별 풀장과 삼계탕 구매 쿠폰, 수박 등이 제공되며 지난달 총 40팀이 이미 예약을 마친 상태이다.

금산인삼약령시장회에서 주관하는 금산약초마켓과 약초전시·체험에서는 삼계탕의 재료로 사용되는 약초를 중심으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생맥산 첩 만들기, 쌍화탕 첩 만들기 등의 체험과 약초에 대한 효능별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인삼쉐이크, 오미자 냉차, 약초튀김, 약초뻥튀기 등이 판매된다. 

금산 삼계탕 판매코너를 통해서는 금산 삼계탕 요리경연대회에서 입상한 삼계탕과 닭백숙을 맛볼 수 있으며, 가족여름문화체험에서 에코백·파우치, 천연 모기 퇴치제, 손 세정제, 여름 부채 등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다. 

10일 열리는 개막식에서는 개그맨 손헌수의 무대공연과 함께 200인분의 대형 가마솥 삼계탕 요리 시연이 진행된다. 200인분의 삼계탕은 개별 포장돼 사회적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온라인에서도 금산 삼계탕 축제를 만나볼 수 있다.

축제 당일에는 유튜브 방송국 ‘약초에 빠진 삼계탕’, 라이브 커머스 ‘쌈닭(?) 삼(蔘)닭!’, 오세득 쉐프의 요리 쇼 ‘15분 뚝닭’, 전국 삼계요리 콘테스트 등이 준비됐다.

유튜브 방송국 ‘약초에 빠진 삼계탕’에서는 약초 전문가의 효능별 약초 정보와 ‘배달의 삼(蔘)닭’ 사연, 삼계탕 궁합 음식 등이 소개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금산/ 황선동기자 
m04570@jeonmae.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