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음란사이트로 도박·성매매 광고 8억 '꿀꺽'
상태바
음란사이트로 도박·성매매 광고 8억 '꿀꺽'
  • 이재후기자
  • 승인 2021.07.08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남부청 추적끝 2명 적발
불법음란물 23만건 유포 혐의
음란사이트를 운영하며 불법 스포츠 도박 사이트 광고를 해준 대가로 수억원을 챙긴 일당이 붙잡혔다. 사진은 경기남부경찰청사 전경.
음란사이트를 운영하며 불법 스포츠 도박 사이트 광고를 해준 대가로 수억원을 챙긴 일당이 붙잡혔다. 사진은 경기남부경찰청사 전경.

음란사이트를 운영하며 불법 스포츠 도박 사이트 광고를 해준 대가로 수억원을 챙긴 일당이 붙잡혔다.

8일 경기남부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는 A씨(20) 등 2명을 음란물 유포 등 혐의로 구속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지난해 1월부터 지난달까지 인터넷 사이트 23개를 운영하며 영상과 사진 등 불법 음란물 23만건을 유포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 외 6개 사이트에 웹툰, TV 콘텐츠 등 저작물도 85만건을 게시한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은 이들이 사이트 메인 화면에 불법 스포츠 도박과 성매매 업소 광고 사이트를 홍보해주는 대가로 약 8억원의 불법 수익을 챙긴 것으로 파악됐다.

다른 불법 사이트에 자신이 운영하는 사이트 링크를 걸어 접속할 수 있게 하거나 SNS를 통해 불특정 다수에게 링크를 전송하는 방식으로 광고했는데 접속량이 하루 평균 5∼6만건, 월평균 150만건에 달했던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경찰은 해외 서버를 이용하며 추적을 피해온 A씨 등을 인천 소재 오피스텔에서 검거, 수익금 3900만원과 서버 개발자료 일체를 압수하고 이들이 운영하던 사이트를 모두 폐쇄했다.

해외 도피 중인 공범을 검거하기 위해 여권 무효화 조치를 취했으며 국제사법공조·인터폴 적색 수배 등을 통해 강제 송환을 강구하고 있다. 경기남부청은 지난 3월부터 8개월간 디지털 성범죄, 사이버 도박의 근절을 위한 집중 단속을 하고 있다.

한편 경찰 관계자는 "디지털 성범죄에 대해서는 피해자 보호 지원에도 신속하게 나설 방침"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재후기자
goodnew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