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광주시 쌍령공원 개발 썰전 여전
상태바
경기 광주시 쌍령공원 개발 썰전 여전
  • 광주/ 도윤석기자 
  • 승인 2021.07.12 17:29
  • 댓글 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근지역 주민의견 접수···市 "설명·제안 들은 적 없어"
‘쌍령공원 관광촉진 및 생활인프라 조성’과 ‘쌍령공원 연결 교통도로망 방안’ [SNS 캡쳐]
‘쌍령공원 관광촉진 및 생활인프라 조성’과 ‘쌍령공원 연결 교통도로망 방안’ [SNS 캡쳐]

경기 광주시 쌍령공원 개발에 우선협상자가 선정됨에 있어 인근지역의 주민의견들이 현재 SNS상에 시민들과 많은 논란이 되고 있는 상황이다.

A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 홈페이지에 따르면 지난달 신동헌 시장과 관련부서에 ‘쌍령공원 관광촉진 및 생활인프라 조성’과 ‘쌍령공원 연결 교통도로망 방안’을 설명과 자료를 전달했다.

입대의는 22페이지 분량으로 공원 이용률 증가 방안으로 광주역과 연결하는 4차선 도로 및 700m 생태터널 등 단면도와 사업비를 구체적으로 제안했다. 

이들은 “타 지역에서 일부사람들이 쌍령터널의 불가능함을 주장하는 부분도 있지만 입대의에서 터널 및 일반도로를 국토부 경사도 허용기준 자료를 바탕으로 기본설계를 직접 했다”고 말했다.

이어 “입대의는 주기적으로 신동헌시장 및 관련부서와 쌍령공원 조성방향에 대해 공감을 해오고 있으니 끝까지 입대의를 믿어달라”고 당부했다.

B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는 휴양시설 및 프리미엄 아울렛을 조성하는 ‘쌍령 원스탑 친환경 관광특구’와 공원의 접근성을 강화하기 위해 ‘신재생 엘리베이터 또는 에스컬레이터 설치’ 등을 제안했다.

또한 쌍령공원 터널에 대해서는 환경보전을 위해 반대의견을 제시해 A아파트 입대의와 의견의 차이는 있었다. 

한 네티즌은 “가장 중요한 부분은 시민들에게 어떤 이득과 시의 미래를 제시할수 있는가인데 큰 목적은 없다”며 “공원 개발 목적은 일부 정치인들과 인근 주민만을 위한 사업이다”고 꼬집었다.

시 관계자는 “현재 인터넷상에서 민원의견이 20여 건 정도 접수된 상황”이라며 “최근 인사이동으로 발령 받은지 얼마 되지 않아 자세한 사항은 알 수 없으나 주민의견을 별도로 만나 설명과 제안을 들은 적은 없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광주/ 도윤석기자 
ngoa21@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쌍령공원 비리 의혹 2021-07-14 10:32:51
쌍령공원 비리의혹 밝혀라. 공원에 한 아파트를 위한 도로와 엘리베이터? 에스컬레이터? 어이가 없다. 분명 의혹이 있을것이다.

강고 2021-07-14 10:02:43
이 아이디어 누가 낸거 정말 최고네요! 짝짝짝

양벌리 2021-07-14 09:22:58
ㅎㅎ 엘베나 터널이나
엘베 관리비는 누가내나요
그냥 산타고 가요

A안극혐 2021-07-14 09:12:48
환경생각 안하고 산에 구멍?

광주짱 2021-07-14 08:50:59
역세권에 아파트가 많이 들어서야 광주시 발전에도 득이 되기에 B아파트 제안이 더 좋아보이더군요. A아파트 제안은 솔직히 너무 이기적인 제안이라 씁쓸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