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고흥군, 제4차 법정 예비문화도시 지정 가속도
상태바
고흥군, 제4차 법정 예비문화도시 지정 가속도
  • 고흥/ 구자형기자
  • 승인 2021.07.18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도시 모탬학교 워크숍 '호응'
전남 고흥군의 문화도시 모탬학교 워크숍. [고흥군 제공]
전남 고흥군의 문화도시 모탬학교 워크숍. [고흥군 제공]

전남 고흥군은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제4차 법정 예비 문화도시로 지정받기 위해 속도를 내고 있다고 밝혔다.

18일 군에 따르면 지난해 문화도시 추진으로 배양된 문화력을 바탕으로 ‘사람이 모이는 즐거운 땅, 모탬 문화도시 고흥’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사람, 모탬, 즐거움 사업영역 아래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군은 사람의 발굴 및 성장을 위한 군민 문화 기획인 ‘고흥 문화도시 모탬학교’를 추진하고 있다.

모탬학교는 문화적 저변 확대와 고흥 문화생태계 육성을 위한 문화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실천인, 사회인, 문화인, 창조인의 역량을 갖추기 위한 교육 커리큘럼으로 구성 군민 30여 명이 참여하고 있다.

이와 함께 지속적으로 모탬학교 수강생을 모집, 고흥 문화도시를 만들어 갈 군내 거주하는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지난 14일부터 개최된 모탬학교 워크숍에서는 삶지대 연구소 최지만 소장, 문화용역 주성진 대표, 문화다움 오은영 연구기획실장,  모세환 문화도시센터장이 멘토로 참여하는 네트워크형, 협력형 교육으로 문화기획 구상하기, 문화기획 현실화하기 등의 과정으로 진행했다.

교육 참여자의 동기부여를 위해 교육 과정 중 기획된 프로젝트 총 4팀에 대해 상금을 지급할 계획으로 1등 1팀 50만 원, 2등 2팀 20만 원, 3등 1팀 10만 원의 상금으로 고흥사랑상품권이 지급될 예정이다.

송귀근 군수는 “문화도시 사업은 군민이 주도적으로 참여하여 만드는 과정이며, 문화도시의 담론이 고흥군 문화의 격을 상향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군민들이 문화도시 사업의 다양한 활동 주체가 되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고흥/ 구자형기자
kj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