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매TV] 춘천먹거리센터 착공…내년말 완공
상태바
[전매TV] 춘천먹거리센터 착공…내년말 완공
  • 춘천/ 이승희기자 
  • 승인 2021.07.18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퓨전' 공존하는 다양한 먹거리 선봬

강원 춘천시는 최근 근화동 일대에 ‘춘천먹거리 복합문화공간’ 착공식을 가졌다고 18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국비 40억을 포함해 총 사업비 100억 원을 투입해 추진되는 이 사업은 지역 농산물을 지역 내에서 소비할 수 있는 체계를 확립하기 위해 복합문화공간에 먹거리 연구지원센터를 비롯한 우리술연구원, 시민문화공간, 운영지원센터 등이 들어선다. 

또한 먹거리 연구지원센터에는 외식업 청년창업매장과 공유주방, 푸드스튜디오도 설치, 새로운 먹거리 문화 만들기를 선도할 예정이다.

우리술 연구원은 술체험관, 전통주판매장 등이 들어서고 시민문화공간에는 키친존, 가든존, 파티존, 레이크존, 테마존을 구축, 먹거리센터가 새로운 문화의 장이 되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춘천먹거리 복합문화공간 조성공사 착공식 이재수 시장 축사.
춘천먹거리 복합문화공간 조성공사 착공식 이재수 시장 축사.

이재수 시장은 “먹는 것을 소중히 여기고, 먹는 것을 만들어 내는 농민들을 소중히 여기는 도시 만들 것”이라며 “먹거리복합문화공간은 그러한 철학과 비젼을 빛내주는 곳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춘천먹거리 복합문화공간 조성공사 착공식 허영 국회의원 축사. 
춘천먹거리 복합문화공간 조성공사 착공식 허영 국회의원 축사. 

이어 허 영 국회의원은 “이 곳에서 전통, 퓨젼 음식, 청년들의 미래가 조화롭게 융합돼 춘천의 미래를 여는 곳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용해중 시 안심농식품과장은 “가족들과 연인들이 함께 찾을 수 있는 편안하면서도 다양한 춘천의 먹거리와 술을 맛볼 수 있는 휴식·문화의 공간의 탄생할 예정”이라며 “안심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호반의 도시 춘천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기대해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이승희기자 
lees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