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철원군의회, 270회 임시회 제1차 예결특위서 2회 추경 심사
상태바
철원군의회, 270회 임시회 제1차 예결특위서 2회 추경 심사
  • 철원/지명복 기자
  • 승인 2021.07.20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좌측부터 강세용 의장,박기준 부의장,문경훈 의원,박남진 의원,김선례 의원,김갑수 의원,한종문 의원 [철원군의회 제공]
좌측부터 강세용 의장,박기준 부의장,문경훈 의원,박남진 의원,김선례 의원,김갑수 의원,한종문 의원 [철원군의회 제공]

강원 철원군의회는 20일 제270회 임시회 제1차 예산결산 특별위원회를 열어 기획감사실, 관광기획개발실, 민원허가실, 자치행정과, 안전총괄과, 평화지역발전과, 주민생활지원과, 경제진흥과 소관 2021년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을 심사했다.

이날 회의에서 문경훈 의원은 근대문화거리 테마공원 조성사업과 관련해 여건변경으로 사업비를 크게 증액 요구한 것에 대해 당초부터 세밀한 사업계획이 이뤄지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박남진 의원은 궁예 태봉국 테마파크 조성사업과 관련해 증액 사유를 검토한 결과 체계적으로 추진되지 못하고 있고 특히, 미니어처 사업과 관련해 자체재원만 투입하는 것은 문제가 있다고 지적했다.

김선례 의원은 농촌체험해설사와 문화관광해설사의 활동 일수가 현저하게 부족하므로 코로나19 이후 많은 관광객이 방문해 활동 시간이 확보 될 수 있도록 홍보에 신경써달라고 주문했다.

박기준 의원도 대형사업 추진 시 중장기계획 수립을 철저히 하고 추가사업 또는 이월금액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업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해 줄 것을 주문했다.

김갑수 의원은 궁예 태봉국 테마파크 조성사업과 관련해 궁예 사당 건립 시점에 맞추어 궁예 표준 영정이 걸릴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며 불가능 할 경우 궁예왕 위패 제작 등 다양한 방안을 검토해 달라고 주문했다.

한종문 의원은 철원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예능자원을 활용해 영화, 연극 등의 다양한 분야에 접목해서 철원을 홍보할 수 있도록 해달라는 주문과 직탕폭포 방문객 증가를 위해 한탄강 물윗길 트레킹 노선 검토 및 부교를 활용한 부교 설치를 제안했다.

[전국매일신문] 철원/ 지명복기자
jmb123@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