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군포 청년날개인턴' 미래 위해 힘찬 날갯짓
상태바
'군포 청년날개인턴' 미래 위해 힘찬 날갯짓
  • 군포/ 이재후기자
  • 승인 2021.07.21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2명 12월 24일까지 시청 등 산하기관 근무
군포시청사 전경.
군포시청사 전경.

경기 군포시가 관내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모집한 ‘군포 청년날개인턴’ 32명이 근무를 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들은 오는 12월 24일까지 군포시청을 비롯해 백신예방접종센터 및 동 행정복지센터, 어린이도서관 등 소속행정기관과 군포도시공사 등 산하기관에서 근무하게 된다.

이에 한대희 시장과 청년날개인턴들이 참석한 오리엔테이션이, 사회적거리두기 4단계 격상에 따라 당초 대면에서 줌을 통한 비대면으로 변경해 개최됐다.

오리엔테이션에서 한대희 시장은 “청년날개인턴 사업은 다양한 현장 실무경험과 일자리 탐색 기회를 제공하는 등 취업역량을 다지기 위한 것으로 청년들이 원하는 분야로 나아가기 위한 디딤돌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격려했다.

한 시장은 “인턴 여러분 자신들의 힘을 믿고 미래를 위해 힘찬 날개짓을 시작해달라”며 “군포시는 앞으로도 부단히 청년지원사업을 추진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청년날개인턴들은 각자 배치된 사무실에서 줌을 통해 자신들을 소개하고 포부를 밝히는 등 대화의 시간을 가졌으며 전문강사로부터 직장생활에 필요한 비즈니스 매너에 관한 강의도 들었다.

군포 청년날개 인턴십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심각한 청년 고용위기 극복을 위해 한 시장의 의지에 따라 시에서 처음으로 시행하는 ‘지속가능한 공공기관 체험형 청년인턴십 사업’이다.

[전국매일신문] 군포/ 이재후기자
goodnew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