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사천시, 코로나19 유입차단·관광객 안전 위한 방역특별점검 나선다
상태바
사천시, 코로나19 유입차단·관광객 안전 위한 방역특별점검 나선다
  • 사천/ 박종봉기자
  • 승인 2021.07.21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가철 관광지 종합대책 추진
경남 사천시의 코로나19 안심콜 출입관리. [사천시 제공]
경남 사천시의 코로나19 안심콜 출입관리. [사천시 제공]

경남 사천시가 휴가철을 맞아 주요 관광지 행락질서 종합대책을 수립하는 한편 코로나19 유입차단과 관광객 안전을 위한 방역특별점검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시는 내달 말까지 건전한 관광객 맞이 행락질서 확립 중점기간으로 정하고 사천바다케이블카·남일대해수욕장 등 주요 관광지와 다중이용시설에 대해 집중 관리할 예정이다.

이 기간 주요 물놀이 관리지역을 대상으로 안전시설 점검 및 안전요원 배치에 대한 중점 점검과 함께 바가지요금, 가격표시 미이행 여부 등 물가안정 단속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관광지 내 공중화장실 중점 점검, 피서지 생활쓰레기 해소를 위한 기동 청소반 운영 등 사천관광 이미지 제고를 위한 특별점검도 실시한다.

특히 4차 대유행 진입에 따라 코로나19 위기감이 높아진 만큼 타지역에서 방문하는 관광객에 대한 개인방역수칙 점검을 엄격히 적용해 코로나19 유입을 차단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여름 휴가철을 맞아 햇전어 판매가 성행할 것으로 예상되는 팔포음식특화거리, 삼천포용궁수산시장, 대포마을 등지의 음식점을 대상으로 청결상태 점검에 나서고 관광지 주변 다중이용업소를 대상으로 여름철 올바른 환기 방법에 대한 홍보와 함께 방역수칙 이행 여부에 대한 지도·점검도 실시한다.

박창민 시 관광진흥과장은 “중대한 방역수칙을 위반하는 경우 재난지원금 등 각종 지원에서 제외하고 방역수칙 위반의 고의성 등이 확인되는 경우 구상권 청구 등 강력하게 제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사천/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