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여름방학 온라인 특강 ‘자기주도 학습법’ 개설
상태바
금천구, 여름방학 온라인 특강 ‘자기주도 학습법’ 개설
  • 홍상수기자
  • 승인 2021.07.22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BS 자기주도학습 전문가 박인연 강사 특강
금천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자유 수강
유성훈 금천구청장이 지난달 금천진로진학지원센터 개소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금천구 제공]
유성훈 금천구청장이 지난달 금천진로진학지원센터 개소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금천구 제공]

서울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코로나19로 인한 학습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내달 23일까지 금천진로진학지원센터에서 ‘자기주도 학습, 여름방학 온라인 특강’을 운영한다.

22일 구에 따르면 방학기간 중 가정의 사교육비 부담을 줄이고 기초학력 향상에 기여하고자 EBS 중학프리미엄의 박인연 강사를 초빙해 자기주도 학습법에 대한 특강을 마련했다.

강의는 학부모에겐 ‘자녀의 자기주도 학습을 위한 현실적인 부모 역할’을, 학생에겐 ‘혼공전략을 통한 숨은 공부능력 찾기(전략편)’와 ‘공부의 흐름을 파악하는 단계별 실전 학습(활용편)’을 들려준다.

모든 강의는 금천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다.

한편, 구는 체계적인 공교육 중심 진로진학지원을 위해 지난달 상담실, 유튜브실, 스터디카페 등으로 구성된 '금천진로진학지원센터'를 개관했다. 자녀의 학습상담, 진로진학지원 상담, 전문가 특강 등을 운영하고 있다. 

센터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학부모 특강인 ‘고교학점제와 대학입시’, ‘2023 대입의 이해’, ‘2022 대입 수시전형의 이해와 대비’, ‘2022학년도 대입대비 입시설명회’를 내달 말까지 게시할 예정이다. 

유성훈 구청장은 “이번 온라인특강을 통해 자녀의 자기주도학습을 위한 부모의 역할을 이해하고 혼자 공부하는 전략을 통해 학생 스스로 공부하는 능력을 배양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홍상수 기자
HongS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