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수원시, 아동학대 보호 팔 걷었다
상태바
수원시, 아동학대 보호 팔 걷었다
  • 수원/ 박선식기자
  • 승인 2021.07.25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호팀 신설 운영...10명 배치 대응 체계 구축
전담 공무원도 24시간 비상체계 마련
수원시청사 전경.
수원시청사 전경.

경기 수원시는 26일부터 아동학대 신고에 즉각 대응하고 아동보호와 조사 등 각종 절차를 진행할 아동보호팀을 신설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복지여성국 보육아동과 소속으로 신설되는 아동보호팀은 10명의 사회복지직렬 공무원이 아동학대 전담 공무원으로 배치된다.

이들은 앞으로 지역에서 발생하는 아동학대 신고 접수부터 조치 후 사례 종결까지 전 과정을 담당하게 된다.

아동학대전담공무원은 응급조치가 필요한 아동학대 신고 발생시 24시간 즉시 현장에 출동한다. 현장에서 경찰과 협조해 응급조치와 일시보호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절차에 따라 학대 여부를 판단한다.

이후 보호계획을 수립하고 사례관리 등 종결까지의 제반 과정에 중심적인 역할을 할 예정이다.

특히 아동보호팀은 학대 의심 신고에 즉각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24시간 열려 있는 긴급전화(031-226-1391)를 구축해 상시 운영한다. 전담 공무원도 2인1조 근무조를 편성해 신고 시 즉각적인 대응의 최일선에 설 예정이다.

시는 아동보호팀이 상주할 별도 사무실을 마련해 체계적인 대응업무를 지원키로 했다. 조사와 상담이 이뤄질 수 있는 공간을 분리하고 유관기관들이 공동 이용할 수 있는 상설 회의실을 설치해 아동보호 업무의 유기적 연계를 지원해 나가기로 했다.

또 학대 아동을 보호하기 위해 구축한 지역사회 협력체계도 내실도 다진다. 학대 아동에 대한 분리 조치가 필요할 경우 공백 없는 안정적인 비상체계를 마련하고자 8개 기관 참여하는 ‘즉각분리추진단’과 아동 학대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아동학대 대응 정보 협의체’ 등을 지속 운영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수원/ 박선식기자
sspar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