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하대 평생교육원 ‘인천 여성리더’ 52명 배출
상태바
인하대 평생교육원 ‘인천 여성리더’ 52명 배출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1.07.26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하대학교 평생교육원은 ‘2021 인천 여성리더 아카데미 제1기 기본과정 수료식’을 열고 인천 여성리더 52명을 배출했다. [인하대 제공]
인하대학교 평생교육원은 ‘2021 인천 여성리더 아카데미 제1기 기본과정 수료식’을 열고 인천 여성리더 52명을 배출했다. [인하대 제공]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 평생교육원은 최근 ‘2021 인천 여성리더 아카데미 제1기 기본과정 수료식’을 열고 인천 여성리더 52명을 배출했다.

코로나19 대유행이라는 어려운 상황을 이겨내며 과정을 완수한 여성리더들은 인천 지역발전을 위해 재능기부와 봉사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박명숙 시 여성정책과장은 “교육을 받은 지난 한 달간의 시간이 삶의 의미와 가치를 더해주는 소중한 시간이었길 바라며,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 갈 도시 인천에서 미래 사회의 리더로서의 다양한 활동을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이 기본과정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여성 리더십’ 주제로 지난달 24일부터 지난 22일까지 한 달간 진행됐다.

유정흔 젠더십향상교육원장이 ‘여성리더십의 이해와 실천’ 강의를, 신병주 건국대 사학과 교수는 ‘조선시대 전염병과 그 대응’을 강연했고, 송다영 인천대 사회복지학과 교수는 ‘여성의 사회 및 정치 참여 현실과 활성화 방안’ 강의로 여성리더를 만났다.

여성리더들은 강의와 함께 한경헌 공감n정책참여 연구소 박사와 인천시 정책을 주제로 토론하며 개선 방안을 연구하는 팀 프로젝트도 진행했다.

김승현 인하대 평생교육원장은 “과정을 통해 수료생들이 각자의 위치에서 더욱 발전하고 또한 각 분야의 리더로서 성장하는 좋은 계기가 됐을 것”이라며 “지난 10여년 이상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던 노하우와 올해 진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더욱 발전된 모습으로 인천 여성리더 아카데미를 준비하고 운영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