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수원시 ‘장애인 평생학습 네트워크’ 구축
상태바
수원시 ‘장애인 평생학습 네트워크’ 구축
  • 수원/ 박선식기자
  • 승인 2021.07.27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청사 전경.
수원시청사 전경.

경기 수원시는 ‘장애인 평생학습 네트워크 실무협의회’를 구축했다고 27일 밝혔다.

시는 이날 수원시글로벌평생학습관 세미나실에서 대면·비대면 병행 방식으로 ‘장애인 평생학습 네트워크 실무협의회’를 열고, 실무협의회 위원 15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협의회는 장애인 평생교육사업과 관련된 인적·물적·정보 자원 네트워크를 구축해 협력하고,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활성화를 위한 자문을 할 예정이다.

‘장애인 평생학습 네트워크 구축’은 시가 추진하고 있는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사업’ 세부 사업 중 하나다.

앞서 시는 지난 3월 교육부 국립특수교육원이 주관한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사업’ 공모에서 대상 도시로 선정됐다.

시는 ‘배움의 포용적 가치를 실현하는 글로벌 평생학습도시 수원’을 비전으로 하는 장애인평생학습도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추진과제로는 일상화와 성장(장애인에게 양질의 평생학습 제공으로 개개인의 사회 참여 역량 강화), 포용과 나눔(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살며 소통하는 사회통합기반 마련), 연대와 지속(평생학습 관련 기관 간 네트워크 구축으로 장애인 평생학습 활성화 제고), 선도와 상생(장애가 장애가 되지 않는 혁신적 포용의 평생학습도시 조성) 등이다.

김은주 시 교육청소년과장은 “장애인을 비롯한 학습소외계층을 포용하는 정책을 펼쳐 빈틈없는 학습지원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수원/ 박선식기자
sspar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