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차의료원-연세의료원, 최상 의료서비스 제공 '맞손'
상태바
차의료원-연세의료원, 최상 의료서비스 제공 '맞손'
  • 이일영기자
  • 승인 2021.07.29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광의료재단 차의료원과 연세의료원이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 네번째부터 윤도흠 차의료원장, 김한중 차병원그룹 미래전략위원회장, 차광렬 차글로벌종합연구소장, 윤동섭 연세의료원장, 하종원 세브란스병원장, 금기창 연세암병원장  [성광의료재단 제공]
성광의료재단 차의료원과 연세의료원이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 네번째부터 윤도흠 차의료원장, 김한중 차병원그룹 미래전략위원회장, 차광렬 차글로벌종합연구소장, 윤동섭 연세의료원장, 하종원 세브란스병원장, 금기창 연세암병원장 [성광의료재단 제공]

성광의료재단 차의과학대학교 의료원과 연세대학교 의료원이 환자에게 최적의 치료를 제공하고 공동발전을 도모하고자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고 29일 밝혔다.

양 기관은 전날 연세의료원 종합관 교수회의실에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상호 협력 창구 개설, 교육·시설 이용 등 편의 제공, 환자 의뢰 및 전원, 장비 상호 이용, 의료진 상호 자문, 세미나 및 학술 활동 상호 개방, 환자 중심 의료서비스 제공과 의료·경영 정보 교류 등 다방면에서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윤도흠 의료원장은 “이번 협약이 산·학·연·병 협력을 통한 의료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한국 대표 의료기관인 연세의료원과 차의료원이 국내외 보건의료에 핵심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윤동섭 의료원장은 “양 기관의 협력은 치료를 넘어 한 발 더 나아간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이라며 “협력을 바탕으로 환자를 위해 한층 더 성장하는 의료기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일영기자
leei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