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김범식 남해군 상주면 의용소방대원 '아름다운 퇴장'
상태바
김범식 남해군 상주면 의용소방대원 '아름다운 퇴장'
  • 남해/ 박종봉기자
  • 승인 2021.08.01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년간 공로·퇴직 기념 감사패 전달
경남 남해군 상주면은 김범식 의용소방대원(현 상주이장)에게 퇴임 감사패를 전달했다. [남해군 제공]
경남 남해군 상주면은 김범식 의용소방대원(현 상주이장)에게 퇴임 감사패를 전달했다. [남해군 제공]

경남 남해군 상주면은 최근 행정복지센터에서 김범식 의용소방대원(현 상주이장)에게 퇴임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날 퇴임을 축하하는 자리에는 미조119안전센터장과 상주면 남·여 의용소방대원 임원이 참여해 그동안의 노고에 대해 감사와 축하의 마음을 전했다.

김 대원은 지난 1993년 9월부터 올해 6월까지 28년간 상주면 의용소방대원으로 재임하면서 상주면 각종 행사 및 재난 지원에 앞장섰으며 의용소방대의 활성화뿐만 아니라 군정발전에 기여했다.

김승겸 상주면장은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최 일선에서 활동해 준 상주면 의용소방대원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안전과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남해소방서 미조119안전센터에서도 김 대원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김영래 미조119안전센터장은 “그동안의 소방대원 활동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젊은 분들이 많이 영입돼 상주면의 안전과 발전에 크게 기여할 수 있는 단체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 상주면의용소방대에서도 동료 소방대원의 퇴직을 기념하며 20만원 상당의 농촌사랑상품권을 전달했다.

한편 상주면 의용소방대는 소방서와 긴밀하고 신속한 협조로 지역 내 재난을 극복하고 예방하는 활동뿐만 아니라 매년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찾아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어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남해/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