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고한 야생화마을 4남매 캐릭터 판매 '인기예감'
상태바
정선군, 고한 야생화마을 4남매 캐릭터 판매 '인기예감'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1.08.02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션·손수건·봉제인형 등 기념품 개발 완료
강원 정선군은 ‘고한 야생화마을’의 캐릭터를 개발, 문화관광 상품 산업 활성화에 나선다. [정선군 제공]
강원 정선군은 ‘고한 야생화마을’의 캐릭터를 개발, 문화관광 상품 산업 활성화에 나선다. [정선군 제공]

강원 정선군은 천상의 화원으로 잘 알려져 있는 ‘고한 야생화마을’의 캐릭터를 개발, 문화관광 상품 산업 활성화에 나선다.

군에 따르면 천상의 화원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고한 야생화마을을 대표하는 캐릭터 판매를 추진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군은 고한지역 전체를 야생화와 조명, 캐릭터가 어우러진 야생화 정원으로 조성하고 구공탄시장에서 문제의 방탈출하기, 사건해결하기, 보물찾기 등 남녀노소 누구나 추리게임을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고한야생화마을 추리극장 조성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지난 2018년 캐릭터를 개발해 지역 홍보에 집중하고 있다.

청정자연과 천상의 화원을 자랑하는 군은 고한 함백산을 비롯한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며 사람들의 마음을 행복하게 만드는 야생화 요정을 형상화한 ‘산이(SAN-E), 난이(NAN-E), 초이(CHO-E), 동이(DONG-E)’등 4종의 고한 야생화마을 캐릭터를 만들었다.

야생화 요정들의 인자한 지킴이 함백산 ‘산이(SAN-E)’가 매인 캐릭터이며 지혜로운 야생화 복주머니 난이(NAN-E), 마음씨 따뜻한 야생화 복수초 초이(CHO-E), 귀엽고 애교 많은 야생화 동자꽃 동이(DONG-E)가 서브캐릭터다.

군은 지난 2019년부터 2년간 캐릭터 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시제품 개발 및 사용자 의견 등을 수렴해 쿠션, 손수건, 봉제인형 및 파우치 2종(산이, 난이), 화분꽂이 3종(난이, 동이, 초이) 열쇠고리 및 스마트톡 4종(산이, 난이, 동이, 초이)으로 구성된 기념품 개발을 완료했다.

여기에 고한읍 행정복지센터에서는 4남매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기념품을 제작해 오직 고한 지역에서만 구입 가능할 수 있도록 고한읍 소재 소매점에 공급해 고한읍을 방문한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고 있다.

최광식 고한읍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역의 소상공인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고한 야생화마을 캐릭터 상품 판매를 통해 지역을 널리 알리는 것은 물론 소득창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