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여수산단 와이엔텍, 지역인재 채용 참여
상태바
여수산단 와이엔텍, 지역인재 채용 참여
  • 여수/ 윤정오기자
  • 승인 2021.08.02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시민가점제' 적용 협약식
와이엔텍 여수시민가점제 적용 협약식. [여수시 제공]
와이엔텍 여수시민가점제 적용 협약식. [여수시 제공]

전남 여수국가산단 내 ㈜와이엔텍이 '여수시민가점제'를 시행키로 하면서 지역인재 채용 확대 참여 기업이 11곳으로 늘었다.

여수시와 이 회사는 최근 '와이엔텍 여수시민가점제 적용 협약식'을 갖고 지역인재 채용 등 지역발전에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와이엔텍은 협신규 인력채용부터 여수시민가점제를 적용하고 합리적 수준의 가점제도를 수립해 운영할 계획이다.

박지영 대표이사는 "여수시민 채용 가점제가 실질적인 효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면서 "참여 기업이 더 확대될 수 있도록 산단에 홍보도 빼놓지 않겠다"고 덧 붙여 말했다.

시는 시민가점제가 여수국가산단 입주기업 전체로 확대될 수 있도록 홍보에 주력하고 있다.

권오봉 시장은 "와이엔텍의 동참으로 취업을 앞둔 지역인재들이 직접 혜택을 볼 수 있게 됐다"며 "여수시민 채용 가점제가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고 산단 내 도로·하천·교통시설 등 취약한 기반시설의 개선·정비 사업을 지원하면서 기업들의 지역사회 관심을 이끌어 낼 계획"이라고 말했다.

민선7기 들어 시는 전체 협약체결 11개 기업 중 와이엔텍, 금호석유화학, 금호미쓰이화학, 금호피앤비화학, 금호폴리켐,삼남석유화학, 휴켐스, 재원산업 등 8개 기업을 참여시키는 성과를 냈다.

[전국매일신문] 여수/ 윤정오기자
sss29969928@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