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CCTV통합관제센터 운영 강화
상태바
정선군, CCTV통합관제센터 운영 강화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1.08.04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보호구역·쓰레기투기·불법주정차 등 안전 문제점 해소
정선군은 군민들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사각지대가 없는 안전관리체계 구축을 위해 CCTV 통합관제센터 운영과 함께 CCTV 사각지대 점검을 실시한다. [정선군 제공]
정선군은 군민들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사각지대가 없는 안전관리체계 구축을 위해 CCTV 통합관제센터 운영과 함께 CCTV 사각지대 점검을 실시한다. [정선군 제공]

강원 정선군이 운영하고 있는 CCTV통합관제센터가 범죄해결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가운데 안전하고 살기 좋은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주력하고 있다.

군에 따르면 각종 재난·재해 및 사건·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응체계 구축으로 군민 안전지킴이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다목적 CCTV 통합관제센터 운영을 강화하고 있다.

이에 군은 군민들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사각지대가 없는 안전관리체계 구축을 위해 CCTV 통합관제센터 운영과 함께 CCTV 사각지대 점검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특히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어 이번 CCTV 사각지대 점검을 통해 방법 지역을 비롯한 어린이보호구역, 쓰레기투기, 불법주정차, 물놀이 위험지역 등에 대한 안전 문제점을 해소하는 것은 물론 24시간 모니터링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방범·불법주정차·어린이보호·재난·재해 예방 등을 위해 각 부서별로 설치·운영하던 CCTV를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지난 2017년부터 정선군 문화예술회관 2층에 CCTV 통합관제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CCTV 통합관제센터에는 방범용 357대, 도시공원 40대, 어린이보호구역 112대, 쓰레기투기 15대, 불법주장차단속 18대, 산불감시 10대, 하천감시 45대, 시설물관리 11대 등 총 608대를 통합 관제하며 군민 안전지킴이 역할을 수행한다.

통합관제센터는 관제실, 사무실로 구성돼 있으며 관제, 영상, 음향, 네트워크, 보안 등 시스템과 무정전 전원장치, 항온항습기, 소방, 전기, 통신시설 등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전증표 총무행정관은 “군민의 안전을 최우선 과제로 여기고 적극적이고 선제적인 조치를 통해 행복한 정선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