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김상호 하남시장 "아동친화도시 만들 수 있도록 도울 것"
상태바
김상호 하남시장 "아동친화도시 만들 수 있도록 도울 것"
  • 하남/ 도윤석기자
  • 승인 2021.08.17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대표 7명과 차담회 갖고 소통의 시간 가져
김상호 경기 하남시장은 최근 하남시 청소년대표 7명과 차담회를 갖고 청소년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하남시 제공]
김상호 경기 하남시장은 최근 하남시 청소년대표 7명과 차담회를 갖고 청소년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하남시 제공]

김상호 경기 하남시장은 최근 시청 집무실에서 하남시 청소년대표 7명과 차담회를 갖고 청소년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차담회는 시장과의 대화를 희망한 청소년들의 제안에 따라 이뤄졌으며 청소년들의 다양한 활동을 응원하고 목소리를 듣는 자리로 마련됐다.

청소년대표들은 이달 청소년 수당, 청소년 제안 플랫폼, 자매도시 유학 지원, 청소년문화의집 활성화 방안, 진로 진학 등 청소년들의 권익을 위한 제안과 함께, 자전거 활성화 방안, 덕풍천 가꾸기 등 환경을 위한 아이디어와 지역 일자리 확대까지 다양한 목소리를 냈다.

김 시장은 “시는 아동과 청소년이 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목소리를 내고 그 의견이 예산과 정책에 반영되는 실질적 참여 기반을 만들어가고 있다”며 “이들이 의사결정에 직접 참여하고 의견이 반영되는 과정을 통해 권리의 주체로서 책임감 있고 건강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기 떄문”이라고 말했다.

시는 이를 위해 다양한 의사결정기구와 협력하면서 청소년 참여와 권리 보장을 위한 청소년참여예산제, 청소년관장제, 청소년정책제안대회 등을 운영하고 있다.

김 시장은 “아이들에게 물고기를 주는 것만으로 아동친화도시는 만들어지지 않으며 물고기를 잡는 방법에 대해 함께 소통하고 무엇보다 아이들이 직접 잡을 수 있도록 가능한 많은 도구를 마련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이번에 함께 해준 청소년 7대장이 그 과정에서 다양한 역할을 해줄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또 “하남 청소년들의 미래 비전을 공유해 준 청소년 7대장 여러분께 감사드리고 아동과 청소년이 스스로의 목소리로 아동친화도시 하남을 만들 수 있도록 앞으로도 함께 해주기를 부탁드린다”며 “시가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하남/ 도윤석기자
ngoa21@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