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두천시, 쓰레기무단투기 감시 태양광CCTV 설치
상태바
동두천시, 쓰레기무단투기 감시 태양광CCTV 설치
  • 동두천/ 진양현기자 
  • 승인 2021.08.17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까지 상습무단투기지역 3곳에 장비 확충 예정
경기 동두천시는 쓰레기무단투기 감시용 태양광CCTV 1대를 추가 설치했다. [동두천시 제공]
경기 동두천시는 쓰레기무단투기 감시용 태양광CCTV 1대를 추가 설치했다. [동두천시 제공]

경기 동두천시는 쓰레기무단투기 감시용 태양광CCTV 1대를 추가 설치했다고 17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관내 가장 많이 적발되는 무단투기 유형은 종량제 규격봉투를 사용하지 않고 쓰레기를 불법 무단투기하는 행위이며 이동형CCTV와 인력단속을 진행 중이지만 야간시간대 불법행위 예방과 단속에는 한계가 있었다.

시가 이번에 설치한 쓰레기무단투기 감시 태양광CCTV는 이동형으로 신속한 이동설치가 가능하고 각도 조절이 가능한 고화질카메라 2대가 부착 돼 사각지대 없는 단속이 가능하다.

또 불법 무단투기를 감지하면 자동으로 다국어 경고 방송(한국어·영어·중국어)을 송출하고 24시간 녹화 기능으로 모든 상황을 빠짐없이 기록하며 태양광 패널을 활용한 친환경 방식으로 운영된다.

이번 태양광CCTV 설치로 관내 쓰레기무단투기 단속CCTV는 12대로 늘었다. 시는 내달까지 상습무단투기지역 3곳에 장비를 추가 설치할 예정이다.

조이현 환경보호과장은 “앞으로도 쓰레기무단투기에 대해 인력과 장비를 이용한 감시와 홍보를 병행 강화해 쓰레기로 인한 시민 불편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동두천/ 진양현기자 
jy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