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북도, 추석 中企 1000억 지원
상태바
경북도, 추석 中企 1000억 지원
  • 경북/ 신용대기자
  • 승인 2021.08.22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당 3억원 융자·대출금리 2% 이차보전
인건비·물류비·원부자재 구입 등 업체 어려움 호소
경북도는 추석 명절을 맞이해 1000억원 규모의 중소기업 운전자금을 특별 지원한다. 사진은 경북도청사 전경.
경북도는 추석 명절을 맞이해 1000억원 규모의 중소기업 운전자금을 특별 지원한다. 사진은 경북도청사 전경.

경북도는 추석 명절을 맞이해 1000억원 규모의 중소기업 운전자금을 특별 지원한다고 22일 밝혔다.

도는 이번 지원으로 추석 전후 인건비, 물류비, 원부자재 구매비 급증으로 자금 압박을 받는 지역 중소기업의 어려움을 해소해 나갈 계획이다.

운전자금은 중소기업이 협력은행을 통해 융자 대출 시 도에서 대출금리 일부(2%)를 1년간 지원하는 이차보전 방식이다.

도내 사업장을 둔 중소기업체로서 제조건설무역운수업 등 11개 업종을 영위하는 기업이 대상이며 사회적기업,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등 도 중점 육성기업은 업종에 상관없이 융자 신청이 가능하다.

융자 한도는 매출 규모에 따라 기업 당 최대 3억원 이내이며 도에서 지정한 우대기업은 최대 5억원까지 융자 추천을 받을 수 있다.

희망 기업은 취급 은행과 융자금액 등에 대해 사전 협의 후 온라인 신청(https://www.gfund.kr) 또는 기업이 소재한 해당 시군청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접수 기간은 23일부터 내달 10일까지다. 단, 시군 사정에 따라 접수기간이 다를 수 있으니, 시군별 접수기간을 꼭 확인 후 신청해야 한다.

추천 결과는 도 경제진흥원에서 서류 심사 후 27일부터 내달 15일까지 안내할 예정이며 융자추천 결정된 기업은 30일부터 추석 연휴 전인 내달 17일까지 취급 은행을 통해 대출을 받을 수 있다.

지원기준과 취급은행, 제출서류 등 상세한 사항은 지펀드(https://www.gfund.kr)와 각 시군 홈페이지, 경상북도경제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지역 중소기업에게 처리기간을 단축해 추석 자금난이 적기에 해소되도록 할 것”이며“중기의 애로사항을 지속해서 모니터링해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경북/ 신용대기자
shinyd@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