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첫 광역 통합 일자리 축제 23일 막 올린다
상태바
강원도 첫 광역 통합 일자리 축제 23일 막 올린다
  • 춘천/ 김영탁기자
  • 승인 2021.08.22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온·오프라인 일자리박람회 개막
121개 기업·기관 참여 역대 최대규모
강원일자리박람회 포스터. [강원도 제공]
강원일자리박람회 포스터. [강원도 제공]

강원도의 첫 광역 통합 일자리 축제인 ‘2021 온·오프라인 강원일자리박람회’가 23일부터 시작된다.

도는 지난 20일 “현재 121개 기업·기관이 참여 신청과 함께 516명의 신규 채용 의사를 나타냈다”고 22일 밝혔다. 추가 문의도 잇따르고 있어 도내 역대 일자리박람회 중 최대 규모가 될 전망이다.

강원도일자리재단 등 7개 일자리 유관 기관과 18개 시·군이 공동 주관하는 2021 강원일자리박람회는 이날 춘천 글로벌 스튜디오 강원라이브에서 개막식을 갖고 공식 일정에 돌입한다.

박람회는 구직자 및 구인기업 관계자 200여 명도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참여, 주요 인사들과의 ‘일자리 희망 메시지’ 대화를 진행한다.

개막식에서는 강원대 ‘청년댄스팀 백령’의 축하공연, 개회사·축사, 일자리 통합 플랫폼인 강원일자리정보망 ‘비대면 원스톱 취업지원서비스’ 시연회, 박람회 오프닝 퍼포먼스 등이 이어진다.

노명우 강원도일자리재단대표이사는 “도내 일자리 기관들이 한뜻으로 마련한 박람회인 만큼 큰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며 “강원일자리정보망을 통해 구직자 1만여 명을 초청, 채용과 취업 매칭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람회는 23일부터 내달 17일까지 강원일자리정보망을 통해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오프라인 박람회는 원주 국민체육센터, 춘천 스카이컨벤션웨딩홀, 강릉 강릉과학산업진흥원, 홍천 홍천읍사무소 등 4곳에서 개최된다.

한편 일자리재단은 개막식에 유튜브로 참여하는 도민들을 대상으로 무선이어폰, 문화상품권, 커피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김영탁기자
youngt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