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송파구, 석촌호수 아뜰리에 앞마당 ‘사이니지 미디어아트’ 선보여
상태바
송파구, 석촌호수 아뜰리에 앞마당 ‘사이니지 미디어아트’ 선보여
  • 박창복기자
  • 승인 2021.08.23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이후의 삶’ 주제...시민 참여형 그림 522장으로 완성
석촌호수 아뜰리에 앞마당에 설치된 공공미술프로젝트 작품 '미래 조각'. [송파구 제공]
석촌호수 아뜰리에 앞마당에 설치된 공공미술프로젝트 작품 '미래 조각'. [송파구 제공]

서울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공공미술프로젝트 작품 ‘미래 조각’을 사이니지 스크린에 구현하고, 이를 석촌호수 아뜰리에 앞마당에 선보인다.

23일 구에 따르면 이번 작품은 문화체육관광부와 서울시가 주최하고 송파구가 주관한 공공미술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올해 초 공모를 통해 박호은 작가를 선정한 후, 주민 참여 등 6개월간의 제작과정을 거쳐 최종 작품을 완성했다.

프로젝트를 기획한 박호은 작가는 서울대학교 및 동대학원에서 서양화를 전공했다. 박 작가는 말과 텍스트를 이미지화하는 작업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시민 참여형으로 기획된 이번 프로젝트에 초등학생부터 어르신까지 다양한 세대의 구민 150명이 참여해 ‘코로나19 이후의 삶’을 주제로 미래 자화상 522장을 남겼다. 그림에는 코로나19를 극복한 모습, 새로운 방역 기구를 착용한 채 살아가는 일상 등 다채로운 상상과 소망이 담겼다.

이후 박호은 작가를 비롯한 17명의 작가가 구민들의 그림과 이야기를 엮어 애니메이션 영상 ‘미래 조각’을 만들고, 이를 최근 ‘제4의 스크린’으로 각광받는 사이니지(signage)에 미디어아트로 구현했다.

피라미드 모형의 사이니지 스크린은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LED 패널에 애니메이션이 표출되며, 석촌호수를 오가는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