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속초시, 복지부 공모사업 선정
상태바
속초시, 복지부 공모사업 선정
  • 속초/ 윤택훈기자
  • 승인 2021.08.23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가 의료급여 시범사업 추진
속초시청사 전경.
속초시청사 전경.

강원 속초시가 24일 속초의료원, 속초보광병원 및 속초반야지역자활센터와 ‘재가 의료급여 시범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비대면으로 체결한다.

재가 의료급여는 퇴원 가능한 장기입원 의료급여 수급자들이 퇴원 후 집에서 안정적인 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의료·식사·돌봄·이동 등의 서비스를 연계 및 지원하는 보건복지부 시범사업으로 시는 올해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이날 협약을 통해 속초의료원과 속초보광병원은 협력의료기관으로서 의사, 간호사, 사회복지사 등으로 구성된 케어팀을 구성해 퇴원자의 재가 생활을 위한 케어플랜 수립 및 정기적인 모니터링 등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속초반야지역자활센터의 엄마손도시락은 대상자의 필요에 따라 도시락 배달을 통해 식사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시는 대상자가 재가 생활이 불편하지 않도록 돌봄, 이동 등을 지원하고 선택적으로 주거 개선이나 냉난방 지원 등 다양한 지역사회 자원을 연계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장기입원 의료급여 수급자들이 병원이 아닌 집에서 자신이 필요한 서비스를 받으며 안정적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 취약계층의 의료안전망 구축 및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통합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속초/ 윤택훈기자
yount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