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함백산 일원 산림휴양시설 조성 추진
상태바
정선군, 함백산 일원 산림휴양시설 조성 추진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1.08.24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당성 조사·기본계획 용역 착수
2023년 3월 착수 12월 준공 목표
강원 정선군이 함백산 일원 산림휴양림 조성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산림복지시설 조성에 나선다. 사진은 정선군청사 전경.
강원 정선군이 함백산 일원 산림휴양림 조성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산림복지시설 조성에 나선다. 사진은 정선군청사 전경.

강원 정선군이 함백산 일원 산림휴양림 조성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산림복지시설 조성에 나선다.

군에 따르면 폐광지역 중장기 발전사업 일환으로 고한읍 함백산 일원에 주변 관광시설과 연계한 산림휴양시설 조성사업을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군은 이를 위해 정암사와 고한리 산216-1번지 일원 10만㎡ 규모(8필지)의 부지 사용에 대한 협의를 마치고 개발규모 및 사업타당성, 기본구상(안)에 대한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용역을 착수했다.

사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강원도와 폐광지역 관련 예산 규모 등을 협의하면서 국비 확보를 위한 내년 2월 산림휴양시설 공모사업 신청, 2022년 11월 실시설계 용역을 마치고 오는 2023년 3월 사업에 착수해 12월 준공을 목표로 산림휴양시설을 갖춘 공간으로 조성할 예정이다

산림휴양시설 조성사업은 현재 추진되고 있는 고원 야생화 식물원 조성사업, 야생화마을 광차체험코스 조성사업, 폐광지역 걷는길 운탄고도길, 정암사 숲속 야영장, 야생화마을 추리극장 사업들과 연계해 테마별 관광개발 및 체류·체험형 관광지 구축으로 폐광지역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승준 군수는 “국보 수마노탑을 보유한 천년고찰 정암사의 평온함과 별·바람·꽃이 어우러진 천상의 화원 함백산 일원에 다양한 체류·체험형 관광지 조성으로 관광객들에게는 그 어디에서도 경험해보지 못한 편안함과 볼거리를 제공하고 산림휴양시설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으로 폐광지역경제를 활성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