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원 해수욕장 '방역·피서객' 多 잡았다
상태바
강원 해수욕장 '방역·피서객' 多 잡았다
  • 춘천/ 김영탁기자  
  • 승인 2021.08.24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서객 전년比 37% 증가···상권 활기
코로나 확진자 제로···안전 피서 실천
강원도청사 전경.
강원도청사 전경.

올해 강원도의 동해안 해수욕장 코로나 방역 조차가 완벽한 것으로 나타났다.

24일 도환동해본부에 따르면 해수욕장 82개소가 지난달 초 개장해 이달 중순까지 이용객은 460만명으로 작년대비 피서객이 37%정도 증가했으나 해수욕장발 코로나 확진자는 전무하다고 밝혔다.

해수욕장 이용객 증가는 작년부터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국민들이 강원 동해안을 비롯한 여름피서지를 방문하고자 하는 심리가 작용된 결과로 보인다.

피서객 현황을 자세히 살펴보면 기존 경포나 망상, 삼척과 같은 유명한 해수욕장이 많은 강릉·동해·삼척은 피서객이 작년대비 감소한 반면 소규모 해수욕장이 많은 속초·고성·양양은 피서객이 증가했다. 

도는 코로나19 발생 이후 두 번째 맞는 피서철로 어느 때보다 철저한 방역 대책을 준비했다. 

대표적으로 출입자 관리 강화를 위해서 전화로 하는 명부 관리인 안심콜, 체온스티커 배부, 출입자 안심 손목밴드 착용 등이 있으며 이용객의 물리적 분산을 위해 야간 집합제한 행정명령 발동, 혼잡도 신호등제 확대, 사전예약제, 현장배정제, 공간구획제 도입 및 한적한 해수욕장 지정 등을 했다.

피서객이 집중돼 감염의 위험이 어느 곳보다 높았던 해수욕장은 강력한 방역대책과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유지로 긴장의 끈을 놓지 않아 피서철이 막바지인 지금 해수욕장 발 확진자는 한명도 발생하지 않았다.

김태훈 도 환동해본부장은 “올해 동해안을 방문해준 국민 여러분들이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줘 안전한 동해안 해수욕장을 운영할 수 있었다” 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김영탁기자  
youngt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