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부천서 청진기 진료 '신체접촉' 놓고 논란
상태바
부천서 청진기 진료 '신체접촉' 놓고 논란
  • 부천/ 오세광기자
  • 승인 2021.08.31 16:10
  • 댓글 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제 추행" vs "무고" 맞고소
양심의사지킴이모임 구명운동
양심의사지킴이모임의 한 회원이 경기 부천원미경찰서 앞에서 청진기 진료의 성추행 사건과 관련해 1인시위를 벌이고 있다.
양심의사지킴이모임의 한 회원이 경기 부천원미경찰서 앞에서 청진기 진료의 성추행 사건과 관련해 1인시위를 벌이고 있다.

의사의 청진기 진료 상 신체접촉을 놓고 강제추행으로 고소되는 등 논란이 일고 있다.

경기 부천시 중동 소재 A병원 B원장은 지난 7월 22일 오후 4시경 의원을 내원한 환자 C씨(43)를 진료한 후 C씨로 부터 강제추행 혐의로 고소당했다. C씨는 B원장이 자신의 가슴을 누르고 귀를 가슴에 대는 추행을 했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A병원은 부천 중동신도시 내에 위치한 유명한 내과병원이다.

이에 B원장도 최근 자신을 고소한 C씨를 무고혐의로 부천원미경찰서에 맞고소 했다. 진료과정은 CCTV영상에 고스란이 담겨져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B원장은 “C씨가 화이자 백신을 접종한 후 두통, 현기증, 오심 등의 증상이 나타나고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심장질환 가능성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청진기를 이용, 가슴 주위심장부위를 진찰한 사실이 있다”면서 “정상적으로 진료했을 뿐 강제추행을 한 사실이 없다”고 주장했다.

B원장은 특히 “지극히 정상적인 진료행위를 강제추행이라며 고소해 고민 끝에 무고혐의로 맞고소하게 됐다”면서 “경찰의 조사에 성실하게 임하겠다”고 말했다.

이 같은 강제추행 고소 사실이 알려지자 A병원을 이용해 왔던 어머니 100여명이 양심적인 의사지킴이 모임을 만들어 원미경찰서 앞에서 1인시위 등 구명운동에 나섰다. 이들은 “환자의 심장부위에 청진기를 갖다 댄 것이 무슨 성추행이냐”며 “경찰의 철저한 진실규명이 있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에대해 C씨는 기자와의 전화통화에서 “정식적인 루트없이 뭐라 말을 할 수 있는 입장은 아니다”면서 “고소내용과 연락처가 어떻게 유출됐는지 모르겠다”며 불쾌감을 표시했다.

부천원미경찰서 관계자는 “현재 확인된 것이 없어 구체적인 입장을 밝힐 수 없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부천/ 오세광기자
os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홍광재 2021-09-04 21:33:47
이 환자분 세상을 옳게 살아가려고 노력 하세요.남을 해하려고 하다니요

조춘종 2021-09-04 20:39:26
언젠가. 한 4-5년전인가 부천내과에 진료를 받았을때, 의사선생님이. 말씀 하시기를
"요즘의사들은. 청진기로 개인. 실력 의술에 의해서. 검사하는것 대신 무조건 검사부터 하고 과잉진료비를 청구 한다고",,개탄 하시더라구요,그런데 부천내과의사는 정통의사진료 과정으로 청진기로 꼼꼼하게 세심하게. 환자상태를. 살피시고,불필요한 검사를 하지 않더라구요, 분명. 이환자는. 청진기 진료를 받아본 경험이없거나, 아니면 동일 유사한 수법으르 선량한 의사를 상대로 사기쳐서 금전을 갈취 하려는 것이 아닌가. 의심되는데. ,경찰에서 전과 조회가 가능 할것같은데. 경찰에 수사 의뢰하는 방법이 없을까요?

이수현 2021-09-03 10:30:57
청진기 진료는 당연한 의료과정 아닌가요? 일반인도 아는 의료과정인데, 그걸가지고 성추행이라니 말도 안되는것 같습니다. 백신이후 몸이 안좋아서 병원에왔는데 백신맞은곳이 여기 병원인가요? 만약 백신맞은 병원이 이곳이 아니라면 허위 거짓니라고 생각합니다
대부분 맞은곳에 가서 아푸다고 하겠죠... 그게아니라면 냄새가 납니다...이시국에 코로나때문에 의료인들이 얼마나 힘들어하는데 이런일로 의료인들을 괴롭히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거짓으로 이야기하신분은 반성하고 뉘우치시길 바랍니다.

노란희 2021-09-02 23:36:28
백신접종 이후 증상을 호소하는 환자에게 청진기로 진료를 했을 뿐인데 강제추행이라니요. 가장 기본적인 청진기 진료를 시행하지 않으면 과연 어떤 방법으로 진료를 하나요?
기사내용을 살펴보니 진료과정을 담은 cctv가 있다고하니 그 자료를 바탕으로 억울한 피해자가 나오지 않도록 공정한 수사 부탁드립니다.

이우진 2021-09-02 19:18:57
환자의 심장질환 가능성 여부 확인을 위한 기본 의료 행위인 청진기 진료를 진행한 의사는 과연 어떤 잘못이 있는 걸까요? 강제추행이란 자극적인 말로 정신적 충격을 받았을 의사를 생각하니 마음이 아픕니다. 하루빨리 진료 과정이 담긴 CCTV를 경찰이 제대로 착수해 올바른 판결 나기를 바라겠습니다. 응원합니다.

신체접촉으로 청진기 진료가 불쾌한 환자는 코로나 팬데믹에 맞게 비대면 의료 진료를 권장하고 싶네요. 이런 악의적 환자라면 비대면 진료에서도 환자 알 권리 등을 운운하며 제대로 알려주지 않았다는 식으로 어떻게든 발악을 하겠죠. 환자분 정신 차리세요. 세상은 호락호락하지 않고, 남의 피눈물로 돈 벌 생각하지 마세요!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