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핫플레이스 273] "세계유산도시 서천서 체험여행 즐기세요"
상태바
[핫플레이스 273] "세계유산도시 서천서 체험여행 즐기세요"
  • 서천/ 노영철기자
  • 승인 2021.09.01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갯벌·한산모시짜기 등 색다른 경험
아이들에 잊지못할 추억만들기 선사
갯벌체험. [서천군 제공]
갯벌체험. [서천군 제공]

[전국은 지금 - 핫플레이스 273]
서천에서 즐기는 체험여행

세계유산도시 충남 서천에서 갯벌과 한산모시짜기를 체험관광으로 즐길 수 있다.

우선 서면 월하성과 비인면 선도리, 장항읍 송림리 등에서 조개를 캐는 갯벌체험이 가능하다.

이 갯벌에는 다양한 바다 생물들이 있어 아이들이 교과서에서만 보던 바다생물을 실제로 보고 느낄 수 있으며 누구나 쉽게 조개를 잡을 수 있어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줄 수 있다.

이외에도 서면 월하성 인근에는 도예체험이 가능한 체험장이 있어 체험객이 밥그릇, 국그릇, 접시 등을 만들어 직접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송림리 갯벌 인근에는 서천의 대표 관광지인 장항 스카이워크와 해양생물 자원관이 있어 즐길 거리가 끊이지 않는다.

모시공예마을. [서천군 제공]
모시공예마을. [서천군 제공]

또한 한산모시마을은 지난 1993년 개관한 시설로 전통 공방, 전시관, 전수교육관, 공예마을 등 한산모시와 관련한 모든 것을 체험할 수 있는 관광지다.

한산모시관에는 모시 고증서적과 베틀, 모시길쌈도구 등 모시짜기 관련 자료와 한산모시짜기 기능보유자가 직접 모시를 짜는 모습도 볼 수 있다.

관광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는 방문자센터에서 한산모시 장인이 직접 만든 모시옷을 입어보고 사진으로 추억을 남길 수 있으며 공예마을에서는 미니베틀, 천연염색, 모시공예 등을 체험해 볼 수 있다.

수도권에서 2시간 거리면 찾아가 볼 수 있는 서천에서 코로나19로 인해 등교를 제대로 못한 아이들이 교과서 밖에서 직접 교과서의 내용을 체험할 수 있는 서천으로의 여행을 강력 추천한다.

[전국매일신문] 서천/ 노영철기자
noyc@jeonmae.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