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원교육청, 공동실습소 21개교로 확대 운영
상태바
강원교육청, 공동실습소 21개교로 확대 운영
  • 춘천/ 이승희기자 
  • 승인 2021.09.06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규 학점까지 취득 지원···2033년까지 도내 31교 직업계고로 확대 예정
강원교육청사 전경.
강원교육청사 전경.

강원교육청은 6일 도내 4개 공동실습소 입소 대상 학교를 종전 17개교에서 21개교로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은 공동실습소 확대 운영을 위해 강릉문성고 등 4개교 학생들에게 추가 개방하고 정규 학점까지 취득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따라서 강릉문성고 사무회계과, 황지정보산업고 디지털컨텐츠과, 강원애니고 문화콘텐츠과, 춘천한샘고 융합소프트웨어과 학생들이 추가 입소해 4차산업 교육을 받을 예정이다.

또한 이번 확대 운영으로 기존 입소 대상 학교인 강릉정보공업고에서는 미용디자인과 등 3개의 과가 추가 입소해 교육을 받게 됐다.

도교육청은 이번 공동실습소 확대 운영을 통해 문제점을 보완해 2023년까지 공동실습소 입소 대상 학교를 도내 31교 직업계고로 확대하고 공동실습소 인근 일반고 학생들에게도 방학 기간을 활용해 개방할 방침이다.

한재혁 도교육청 미래교육과장은 “미래사회를 대비하기 위해 4차산업 기술을 활용한 창의융합형 기술인재 양성이 꼭 필요하다”며 “그동안 기회가 없었던 상업계열 학교를 포함한 모든 직업계고에 공동실습소를 개방하고 일반고까지 확대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원도교육청은 강릉공동실습소-인공지능, 태백공동실습소-사물인터넷, 홍천공동실습소-소형건설기계 및 드론, 춘천공동실습소-스마트팩토리 등 도내 4개 공동실습소를 운영중이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이승희기자 
lees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