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의정부시, 말산업 키운다
상태바
의정부시, 말산업 키운다
  • 의정부/ 강진구기자
  • 승인 2021.09.07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사회취약층 승마 기승 체험
유소년승마단·승마장 육성 지원
경기 의정부시는 말산업 육성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의정부시 제공]
경기 의정부시는 말산업 육성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의정부시 제공]

경기 의정부시는 말산업 육성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이에 따라 시는 학생을 비롯한 다양한 시민들을 위한 승마 기승 체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학생승마체험 사업이 진행 중으로 자부담금 9만6000원을 납부하면 관내 유소년 전문 인증 승마장에서 총 10회 승마체험 교육을 받을 수 있다. 현재까지 총 138명의 학생이 승마체험을 완료했으며 올 연말까지 계속할 예정이다.

이달에는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사회공익 승마와 학교 밖 청소년들이 참여하는 위기청소년 힐링승마 신청자를 모집한다. 사회적 약자 및 소외·취약계층에게 승마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사회공익 승마는 말을 매개로 심리치유 및 재활치료를 통한 사회 적응력 향상 및 복지 실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와함께 학교 밖 청소년 10명에게 총 30회 승마체험 기회와 말산업 관련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는 위기청소년 힐링 승마를 추진한다. 사회공익 승마와 위기청소년 힐링 승마의 경우 일체의 자부담 없이 강습비 전액을 지원한다.

또한 시는 말산업 저변 확대와 지속가능한 승마인구 확보를 위한 지원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유소년승마단 운영 지원 사업은 총 2000만 원의 예산으로 관내 유소년승마단에 물품이나 운영경비를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현재 관내 서울승마클럽에서는 총 6명의 유소년승마단원으로 구성된 아리온 승마단을 운영 중이며 2021 춘계 전국승마대회 개인전 1위 등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또 승마장 운영에 필요한 마필 보험가입비용, 장제(말발굽 교체), 사료용 톱밥 비용의 50%를 보조해주는 승마장 육성지원 사업도 진행 중이다. 이를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 속에서 시민들이 건전한 여가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는 데 일조하고 있다.

한편 안병용 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말산업을 비롯한 축산업 종사자분들 역시 힘든 날들을 보내고 계신 걸로 알고 있다”며 “다채로운 말산업 지원 사업이 기초가 단단한 축산업 육성의 토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의정부/ 강진구기자
kj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