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에코투게더 지구사랑 plus+' 행사 17일까지
상태바
군포시 '에코투게더 지구사랑 plus+' 행사 17일까지
  • 군포/ 이재후기자
  • 승인 2021.09.07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소중립 생활 속 실천 모색
군포시청사 전경.
군포시청사 전경.

경기 군포시가 기후변화로 인한 탄소중립의 필요성에 군포환경한마당 ‘에코투게더 지구사랑 plus+’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시가 군포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함께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기후변화 위기의 심각성과 대응의 필요성을 깨닫고 탄소중립의 생활 속 실천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오는 17일까지 ‘우리는 지구다’(우리는 지구를 구하러 갑니다)를 주제로 관내 시민 500명(선착순)으로부터 올바른 분리배출과 재활용, 절전 등 실천 모습을 담은 인증샷 2개를 QR코드를 이용해 제출받을 예정이며 참여자들에게는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또한 ‘집콕 에코투게더’는 오는 17일까지 시 거주자나 직장인 등이 쓰레기 발생 제로와 재활용 상품 만들기 운동인 제로웨이스트, 신재생에너지 등과 관련한 다양한 체험키트를 직접 만들어보고 인증샷을 QR코드를 통해 제출하는 내용이다.

시는 이에 앞서 시 거주자와 직장인, 단체 등 700명에게 업사이클링 우유팩과 태양광자동차, 제로웨이스트 물품 등을 담은 체험키트를 제공했다.

한대희 시장은 “기후변화의 심각성이 나날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그 대응책으로 탄소중립의 필요성도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행사가 시민들께서 탄소중립을 직접 실천해보는 차원인 만큼 큰 의미와 보람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군포/ 이재후기자
goodnew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