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여주시 금사면, 풍성한 추석맞이 이웃 챙기다
상태바
여주시 금사면, 풍성한 추석맞이 이웃 챙기다
  • 여주/ 김연일기자
  • 승인 2021.09.12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랑의 세탁소·남·녀 새마을회·적십자 금사나눔봉사회 등 앞장
주민자치위원회 사랑의세탁소 운영.
주민자치위원회 사랑의세탁소 운영.

경기 여주시 금사면은 추석을 앞두고 잠시나마 코로나19의 우울감에서 벗어나 이웃과 함께하는 활기찬 지역사회 분위기 일신을 위해 최근 지역 내 사회단체가 곳곳에서 구슬땀을 흘렸다.

우선 지난달부터 주민자치위원회 주관으로 운영하는 사랑의 세탁소는 초기 주거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이불 및 대형 빨래 위주의 봉사에서 현재는 봉사자의 숙련도가 높아지고 주 2회 운영하면서 일반 주민들도 예약을 통해 이용할 수 있게 봉사의 폭을 넓히면서 지역 주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박시선 여주시의회 의장 세탁기 시연.
박시선 여주시의회 의장 세탁기 시연.

윤태록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은 "사랑의 세탁소는 주민들이 직접 제안해 채택한 사업으로 금사면 주민자치위원회, 금사면바느질놀이터, 이장협의회, 금사참외축제위원회 등이 협업으로 진행하고 관내 독거노인, 장애인, 취약계층 내 대형세탁물을 수거, 세탁, 각 세대 내 배달해 취약계층의 위생환경 개선과 건강생활을 지원한다"고 말했다.

새마을 남·녀지도자회 나눔봉사.
새마을 남·녀지도자회 나눔봉사.

또 “사랑의 세탁소는 면내에 세탁소가 없는 현실에서 주민 다수가 그동안 여주 시내 및 양평 지역의 세탁소를 이용하는 불편을 해소하고자 취약계층 위주의 봉사에서 일반 가정에도 손쉽게 대·소형 빨래를 일괄적으로 할 수 있도록 확대하고 금사면 바느질 놀이터 회원들은 전문 강사를 초청해 의류의 수선 및 재봉 등의 교육 중으로 차후 의류의 재봉 수선으로 사랑의 세탁소 기능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새마을부녀회원 김치 준비 장면.
새마을부녀회원 김치 준비 장면.

이날 금사면 추석맞이 봉사는 빨래 봉사 이외 새마을 남·녀 지도자는 직접 담근 김치 및 송편을 각 마을별로 나눔 봉사를 실시하고 대한적십자사 금사나눔봉사회는 금사농협 고주모회와 협업으로 밑반찬과 지역 특산 농산물, 희망풍차 꾸러미 등을 어려운 이웃을 위한 행복 나눔 자원봉사를 했다.

새마을 부녀회 관계자 및 금사나눔봉사회 박순옥 회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지만 추석은 모두가 즐겨야 할 명절로 새마을 부녀회와 금사나눔봉사회가 앞장서 어려운 이웃과 동행하는 풍성하고 넉넉한 지역사회 화합에 앞장선다"고 말했다.

대한적십자사 금사나눔봉사회 물품 전달 봉사.
대한적십자사 금사나눔봉사회 물품 전달 봉사.

한편 강종희 면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모두가 동행하는 금사면을 위해 앞장서는 각 사회단체 및 주민 모두에게 감사하다"며 "면장으로 더욱 책임감이 느껴지며 주민들과 동행하는 면정으로 지역 사회에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전국매일신문] 여주/ 김연일기자
Y1-ki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