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군사훈련지에 피어난 꽃' 철원 고석정 꽃밭 재개장
상태바
'군사훈련지에 피어난 꽃' 철원 고석정 꽃밭 재개장
  • 철원/ 지명복기자 
  • 승인 2021.09.12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바라기 등 18종···포토존도 설치
강원 철원군은지난 10일 꽃밭정원에서 고석정 꽃밭을 재개장 했다. [철원군 제공]
강원 철원군은지난 10일 꽃밭정원에서 고석정 꽃밭을 재개장 했다. [철원군 제공]

강원 철원군은 고석정옆 군사훈련장으로 사용하던 (구)YE진지를 지난 2017년도부터 꽃밭으로 조성해 개장을 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잠정 폐쇄했었다.

이와 관련해 군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철저히 준수하며 꽃밭을 꾸준히 정비해 왔으며 지난 6월부터 아름다운 꽃들을 식재한 가운데 지난 10일 꽃밭정원에서 이현종 군수, 강세용 군의장 의원일동 및 관변단체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고석정 꽃밭을 재개장 했다고 12일 밝혔다.

고석정꽃밭에는 해바라기를 비롯해 가우라, 촛불 맨드라미, 백일홍, 버베나, 천일홍, 코키아, 구절초, 메밀꽃, 국화, 억새, 코스모스 등 18종의 꽃들이 어우러져 쪽배(돗단배)모형과 물레방아 등 다채로운 포토존 작품도 설치됐다.

꽃밭 입장은 오전10시부터~오후5시까지 운영되며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마스크 필수 착용과 입구에 설치된 발열체크, 안심콜 등록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있다.

이현종 군수는 “고석정 꽃밭은 탱크가 기동훈련하고 포성이 시끄러운 군사 훈련지였지만 주민들과 함께 꽃을 심어 평화의 힐링 장소로 전환했다”며 “장기간의 코로나19 우울증을 날려버리고 마음의 안식을 찾을 수 있는 전국 최고의 꽃밭으로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철원/ 지명복기자 
jmb123@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