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진주시, 전국 첫 배달앱 상품권 출시한다
상태바
진주시, 전국 첫 배달앱 상품권 출시한다
  • 진주/ 박종봉기자
  • 승인 2021.09.12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할인 된 전용 상품권 배달의 진주·띵동에서만 온라인 결제 가능
경남사랑상품권·온누리상품권 결제 기능도 탑재...다양한 이벤트 예정
경남 진주시가 전국 최초로 배달앱 전용 상품권을 이달 출시한다. 사진은 모바일 신청 화면. [진주시 제공]
경남 진주시가 전국 최초로 배달앱 전용 상품권을 이달 출시한다. 사진은 모바일 신청 화면. [진주시 제공]

경남 진주시가 전국 최초로 배달앱 전용 상품권을 이달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배달앱 전용 상품권은 진주형 배달앱인 배달의 진주와 띵동에서만 온라인 결제가 가능하며 10% 할인된 전용 상품권이다.

시가 지난 4월 소상공인의 배달앱 중개수수료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민관협력으로 개발한 진주형 배달앱은 출시 이후 1000개의 가맹점이 등록돼 1만 5000명 이상이 이용하고 있다.

시는 가맹점 확대와 소비자 이용을 높이기 위해 앱 개발사 및 관련 부서와 주기적인 회의를 갖고 이용에 따른 불편사항 개선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고 있으며  연말까지 가맹점을 1500개로 늘려 다양한 맞춤형 이벤트를 개발하고 앱 사용에 따른 불편도 지속적으로 개선키로 했다.

진주형 배달앱은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모바일 진주사랑상품권뿐만 아니라 경남사랑상품권으로도 결제가 가능하도록 시스템 개선이 완료됐다.

또한 띵동에서는 온누리상품권도 사용할 수 있으며 배달의 진주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도록 개선을 진행하고 있다.

시는 배달앱 전용 상품권이 출시되면 기념 이벤트 등을 통해 진주형 배달앱과 진주사랑상품권 사용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배달앱 전용 상품권 출시는 소상공인의 중개수수료 부담을 완화시키고 시민들에게 10% 할인 혜택이 있는 진주형 배달앱 이용을 활성화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진주/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