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속초시, 추석 연휴 대비 쾌적한 도시환경 제공
상태바
속초시, 추석 연휴 대비 쾌적한 도시환경 제공
  • 속초/ 윤택훈기자
  • 승인 2021.09.13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3개 중점 추진분야 대책 마련
속초시청사 전경.
속초시청사 전경.

강원 속초시는 추석 연휴를 맞아 시민과 방문객 모두가 편안하고 안전한 명절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재난관광교통보건의료 등 33개 중점 추진분야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고 부서분야별 상황반을 편성해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연휴 전 각 동별 환경 대청소와 공중화장실 48개소에 대한 일제점검을 실시하고 연휴기간 쓰레기 처리를 위한 근무조를 편성운영하여 깨끗하고 쾌적한 도시환경을 제공한다.

응급의료기관 및 휴일지킴이 약국 지정·운영을 통한 비상진료 체계를 구축해 진료 공백을 방지하고 결식우려 아동 등에 대한 급식 지원과 저소득가구 및 장애인 복지시설 등 소외계층 위문을 전개해 모두가 함께하는 명절 분위기를 조성한다.

많은 시민과 관광객 방문이 예상되는 주요 지점에 인력을 배치하여 불법 주정차로 인한 교통민원 해소와 원활한 교통소통 등 교통편의 향상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시는 특히 코로나19 장기 유행에 따른 시민건강과 민생안정을 최우선 목표로 피해 확산 방지와 지역사회 전파 차단을 위한 다중집합 및 이용시설·주요 관광지 등 고위험지역(시설)에 대한 방역활동과 물가안정·임금 및 공사대금 체불 해소·복지지원 등에 대한 선제적 행정 준비와 대응에 총력을 다 할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속초/ 윤택훈기자
yount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