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전국의장협, 제238차 시·도대표회의 천안서 개최
상태바
전국의장협, 제238차 시·도대표회의 천안서 개최
  • 박창복·천안/ 정은모기자
  • 승인 2021.09.14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자치단체 행정기구·정원기준 등에 관한 규정 개정 논의
제238차 시도대표회의 참석자들이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전국의장협 제공]
제238차 시도대표회의 참석자들이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전국의장협 제공]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회장 조영훈)는 14일 충청남도 천안시 독립기념관에서 충청남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회장 황천순) 주관으로 제238차 시도대표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시도대표회의에서는 지방자치법 개정에 따른 기초의회 인사권 독립관련 ‘지방자치단체의 행정기구 및 정원기준 등에 관한 규정 개정’을 위한 세부 추진 사항을 논의하고, 최근 영덕시장 화재 및 태풍으로 큰 피해를 입은 경상북도에 재난지원금 지급 결의 및 ‘섬진강 수해 1년 피해보상 촉구 공동건의’ 안건을 채택해 중앙정부에 건의했다.

조영훈 회장은 “지난 1년 반 동안 국민 모두가 고통을 감내하며 힘들게 쌓아온 코로나19 방역에 큰 위기가 찾아와 마음이 무겁지만, 현장의 어려운 이웃들과 취약계층을 한 번 더 챙기고, 소상공인들에 대한 보호와 회생을 위해 저를 비롯한 모든 공무원들이 각자의 위치에서 솔선하고 함께 협력해 일상으로의 회귀를 앞당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지방자치 발전과 유대관계 강화를 위한 방문기념패를 충청남도지사와 천안시장에게 전달했다.

특히 기초의회 발전과 화합을 위해 노력하신 황명선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장(논산시장)에게 감사패를 수여하고, 지방의정 발전과 주민화합을 위해 앞장선 천안시의회 유영채 의원을 비롯한 시의원에게 의정활동 공로를 인정해 의정봉사상을 수여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전국매일신문] 천안/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