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지역 곳곳 '추석 이웃 나눔' 이어져
상태바
정선군, 지역 곳곳 '추석 이웃 나눔' 이어져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1.09.14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00여 가구에 물품지원·위문·봉사활동 전개
명절 음식 꾸러미 전달. [정선군 제공]
명절 음식 꾸러미 전달. [정선군 제공]

강원 정선지역 곳곳에서 추석을 맞아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이 이어지고 있다.

14일 군에서는 추석을 앞두고 사회복지시설을 비롯한 어려운 이웃 1400여 가구가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물품 지원과 위문, 봉사활동을 전개했으며 이날 정선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사각지대 놓인 20가구를 선정해 정성껏 준비한 명절 음식 꾸러미를 전달했다.

같은 날 정선군자원봉사센터는 코로나19로부터 군민들의 소중한 생명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보건소를 비롯한 관내 위탁의료기관 의료진을 응원하기 위해 송편과 과일 등 다양한 음식 등으로 구성된 사랑나눔 응원 키트 꾸러미를 만들어 전달했다.

정선군사회복지협의회도 노인맞춤형돌봄서비스 대상자들을 대상으로 추석을 맞이해 대상 가구를 방문해 송편을 함께 만들며 담소를 나누는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송편 만들기 행복전달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훈훈한 정을 나눴다.

정선노인복지센터는 14일부터 15일까지 2일간 관내 홀몸 어르신 420가구에 독거노인과 생활보호사 및 자원봉사자들이 송편과 삼색전 등 명절 음식을 만들어 비대면으로 전달했다.

정선군새마을회는 한가위를 맞아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정을 나누고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관내 홀몸어르신, 조손가정, 차상위계층 등 180가구를 대상으로 이웃사랑 송편 나누기 행사를 진행했다.

새별이노인복지센터는 지역의 재가노인서비스 대상 80가구에 생필품을 전달할 계획이다.

최승준 군수는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에서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 실천에 힘써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며 “군도 이웃에 희망과 용기를 전하는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