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세종시민대학 집현전 ‘평생교육 독자브랜드’ 우뚝
상태바
세종시민대학 집현전 ‘평생교육 독자브랜드’ 우뚝
  • 세종/ 유양준기자
  • 승인 2021.09.16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계·전문적인 평생교육 시스템 구축
충남·충북·인천 등 벤치마킹 잇따라
경기 고양시에서 세종시민대학 집현전 벤치마킹을 위해 방문했다. [세종시 제공]
경기 고양시에서 세종시민대학 집현전 벤치마킹을 위해 방문했다. [세종시 제공]

‘세종시민대학 집현전’이 시민 평생교육을 대표할 독자적브랜드로 성장하면서 주목을 받고 있다.

16일 시에 따르면 집현전은 세종시의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평생교육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평생교육 전문가, 시민 등 의견 수렴을 거쳐 탄생한 세종시 평생교육 대표 브랜드로 현재 시민자치학, 정책학, 인문학, 실용학, 연합교양대학, 학부모 대학 등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충남, 충북, 인천 등 지자체에서 운영 노하우를 배우고자 견학 등의 발길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

지난 14일에 경기 고양시에서 세종시민대학 집현전 벤치마킹을 위해 (재)세종특별자치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원장 박영송)을 방문했다.

고양시 관계자는 “세종시민대학 집현전에 대해 복합커뮤니티센터를 중심으로 한 권역별 학당, 대학의 인적자원·공간을 활용한 대학연계 학당, 관내 평생교육기관과 연계한 기관연계 학당으로 구성된 체계적인 평생교육 시스템”이라고 평했다.

박영송 원장은 “세종시민대학 집현전은 시민 스스로 학습하고 변화를 주도하며 새 가치와 재능을 발굴하기 위해 전문·실용성을 심화한 시스템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세종/ 유양준기자
yjyou@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