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코로나로 지친 당신, 가상세계서 잠시 멈춰요"
상태바
"코로나로 지친 당신, 가상세계서 잠시 멈춰요"
  • 창원/ 김현준기자
  • 승인 2021.09.17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잠시멈춤' 캠페인
마음껏 즐길 6개 행사 펼쳐져…30일까지 진행
'멈춰라라랜드 경남' 포스터 [경남도 제공]
'멈춰라라랜드 경남' 포스터 [경남도 제공]

경남도는 17일 '메타버스'(확장 가상세계) 플랫폼으로 코로나19 확산을 막는 '잠시멈춤'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 캠페인은 '멈춰라라랜드 경남'을 슬로건으로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이 기간에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서 '경남도청 메타파크'를 검색해 입장하면 된다.

이는 도청 안 연못과 도로, 본관과 별관 건물, 혁신파크까지 입체적으로 구현해 현실 세계와 가상세계를 오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멈춰라라랜드 경남'에서는 잠시멈춤 슬로건 7개 찾기, 장애물 넘고 코로나 안전지대 가기, 잠시멈춤 의자에 앉기, 무대에서 함께 춤추기, 경남도 로고 찾아 사진찍기, 일상에서 가장 힘든 '잠시멈춤' 말풍선 달기 등 총 6개 행사가 진행된다.

또한 오픈카 타고 도청 도로 달리기, 마스크 벗고 모여 대화하기 등 일상에서 누릴 수 없는 일들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멈춰라라랜드 경남'에 참여한 도민 중 추첨으로 우수참여자를 선정해 1만∼3만원의 제로페이를 지급할 예정이다.

옥세진 도 사회혁신추진단장은 "'코로나19로 지친 도민에게 작은 위안과 활력이 되기를 바라는 취지로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다양한 시도를 통해 비대면 상황에서도 도민 참여와 소통의 장을 지속해서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창원/ 김현준기자
kimhj@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