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북도, 원격협진·바이오클러스터 조성
상태바
경북도, 원격협진·바이오클러스터 조성
  • 경북/ 신용대기자
  • 승인 2021.09.23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트로메딕과협약체결...의료 취약지 주민 대상
캡슐내시경 검진 시범 실시 "신성장 산업 육성"
경북도는 23일 의료서비스 접근성 향상을 목적으로 인트로메딕과 ‘원격협진바이오 클러스터 조성’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경북도 제공]
경북도는 23일 의료서비스 접근성 향상을 목적으로 인트로메딕과 ‘원격협진바이오 클러스터 조성’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경북도 제공]

경북도는 23일 의료서비스 접근성 향상을 목적으로 인트로메딕과 ‘원격협진바이오 클러스터 조성’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원격협진 바이오 클러스터 조성, 경북도 의료 취약지 주민 대상 보건의료 시범사업 추진, 서비스가 재개될 예정인 싸이월드를 통한 도정홍보 협력 등 세 부문에 다각도로 협력할 계획이다. 

먼저, 경북도청 신도시 화이트 존 내 2만여 평 규모의 원격협진 바이오 클러스터를 조성하고 유망기업과 연구소를 집중 유치해 육성한다.

인트로메딕은 원격협진기술 관련 기업 유치와 클러스터 플랫폼 운영, 산학 연계 연구개발 발굴지원, 관련 펀드 조성투자 등을 통해 입주 기업들을 지원하게 된다.

원격협진 바이오 클러스터가 조성되면 SK바이오사이언스, SK플라즈마 등이 입주하고 있는 신도시 인근의 안동바이오산업단지와의 시너지효과로 신도시 개발이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이버상 주요 도정 홍보에도 적극 협력키로 했다. 

인트로메딕이 올해 싸이월드 주요 주주 지위를 확보함에 따라 경북도는 향후 싸이월드의 메타버스를 활용해 통합신공항 등 다양한 도정 홍보 협력 사업을 발굴해 추진하게 된다.

이철우 지사는 “코로나19로 인한 의료 환경의 변화와 지역의 의료 사정을 고려하면 질병의 조기 진단과 예방은 반드시 필요하다”며 “원격협진 바이오 클러스터를 경북의 신성장 산업으로 가꾸겠다”라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경북/ 신용대기자 
shinyd@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